항상 쉽게 구할 수 있는 물을 보며, 그 가치에 대해 깊게 고민하시는 분은 없을 겁니다. 하지만, 다른 곳에서는 매년 150만 명의 아이들이 물로 인해 죽어가고 있다고 하는데요. 헝가리의 유니세프는 이러한 상황을 알리기 위해 We are the drops라는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SNS를 통해 진행된 이 캠페인을 통해, 간단하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문제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었다는 것이 인상 깊네요.

누군가는 SNS가 인생의 낭비라고도 합니다. 하지만, 세상을 밝게 만들어가는 작은 발걸음이 SNS 활동에서 시작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SNS도 이러한 관심을 공유하는 장으로 만들어 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1. 물 한 방울의 가치는 얼마나 될까요?

2. 너무나도 흔하고 흔한 물방울이 얼마나 가치 있을까요? 유니세프의 We are the drops 캠페인을 소개해 드립니다.

3. 매년 150만 명의 아이들이 물로 인해 죽어가는 세상에서 유니세프는 깨끗한 물을 위한 여러 캠페인을 진해하고 있습니다.

4. 그 중에서 헝가리의 유니세프는 어떻게 하면 사람들에게 물에 대한 문제를 많이 알릴 수 있을까 고민했어요.

5. 그러던 그들은 작은 도움이라도 주고 싶은 한 사람 한사람이 물방울이 될 수 없을까 하고 생각했습니다.

6. 그리고 페이스북의 프로필 사진을 물방울 모양으로 바꾸어 글을 달아주기를 요청하였고

7. 유니세프는 양동이 모양으로 프로필 사진을 바꾸어 글을 달았다고 해요.

8. 이렇게 물방울로 변한 사람들이 글을 달게 되면

9. 가장 밑에 있는 유니세프의 글에서 양동이에 물이 모이는 듯한 모습을 연출할 수 있었습니다.

10. 이 물방울 이야기는 각종 언론과 SNS에 소개되며 많은 사람들이 물에 대한 문제를 접할 수 있었다고 해요.

11. 물 한 방울의 가치는 얼마나 될까요? 모이면 바위도 뚫고 강도 되고 바다도 된다고 합니다.

12. 하지만 그보다 훨씬 이전에 누군가가 안심하고 목마름을 해결할 수 있는 한 모금의 가치가 되기도 합니다.


글.? ?디자인.? ?이승준
편집.? ? 박재하 이로운넷 에디터








Unicef 한국위원회 홈페이지 unicef.or.kr

Unicef 트위터 twitter.com/unicef

Unicef 페이스북 facebook.com/unicef

Unicef 유튜브 youtube.com/user/unicef/playlists

Better의 카드뉴스가 더 보고 싶다면? facebook.com/ilikebetter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