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운넷 새글

시민이 중심이 된 빚 탕감 프로젝트‘진실만이 치유할 수 있다’ 심리학자들의 성명한국협동사회경제연대회의, 사회적경제기본법안 권역별 순회 설명회로 사회적경제기본법 입법 대응에 나서다. !!!택배포장 이제 재활용한다, ‘RePack’아이들에게 웃음을 주는 스마일넛 캐슈넛



사회적기업 뉴스

청주시 예비 사회적 기업 9곳 추가 지정
충북 청주의 예비 사회적 기업 수가 9개 늘어난다.?청주시는 29일 ㈜떡과 풍경 등 9개 기업을 올해 하반기 예비 사회적 기업으로 지정하고 재정지원 약정을 했다.?재정지원 약정에 따라 떡과 풍경 등 신규 예비 사회적기업 종사자 33명에게는 앞으로 1년 동안 종사자들에게 최저 인건비와 사회보험료가 지원된다.

?청년, 희망을 말하다…'사회적기업월드포럼' 참가자 모집?
사회적기업월드포럼2014(함께일하는재단 주최·2014 한국조직위원회 주관)는 오는 10월12일~13일(1박2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The K 서울호텔에서 열리는 '사회적기업월드포럼 청년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지난 27일 밝혔다.?'청년, 내일의 희망을 말하다!'를 슬로건으로 하는 이번 청년캠프는 사회적기업과 사회 발전의 미래 주역인 국내외 청년 사회적기업가(사업 준비 중인 개인 포함)를 대상으로 한다.

산림청, 9월 19일까지 예비 사회적기업 모집
산림청과 임업진흥원은 25일부터 9월 19일까지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을 모집한다.?29일 산림청에 따르면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은 임산물 생산, 천연염색, 숲체험 교육, 목공예 등 산림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분야에서 가능하다.?현재 14개의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과 6개의 산림분야 사회적기업이 활동하고 있다.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은 누구나 쉽게 창업할 수 있고 경제적 기능과 취약계층 고용, 사회서비스 제공 등 사회적 기능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다.

"추석선물,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으로"
충남도가 충남지역 사회적경제기업(사회적·마을기업·협동조합)에서 생산한 제품을 명절선물로 활용해 줄 것을 당부하고 이에 대한 홍보를 강화키로 했다.?28일 도에 따르면 이번 홍보는 충남지역 19개 사회적경제기업에서 생산한 23개 주력 품목으로, 판매 촉진을 위해 충남지역 공공기관 및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홍보가 실시될 예정이다.?선정품목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해 만든 건강보조식품, 농축산물, 떡·한과류, 음료, 생필품 등이다.

익산지역 사회적기업들, 추석 직거래장터 운영
?익산지역 (예비)사회적기업들이 추석을 맞아 29일 익산시청에서 소박한 직거래 장터를 연다.?사회적기업 생산물품 판매를 위한 이번 행사에는 제은리소스를 비롯해 산마루, 황수연전통식품, 동그라미플러스 등이 참가해 화장지와 육포, 전통장류, 누룽지 선물세트 등을 판매한다.?

한화생명, 시니어 사회적기업가 육성한다
?한화생명은 사회복지법인 ‘신나는 조합’과 함께 노인 일자리 창출 및 새로운 은퇴모델 개발을 위해 시니어 사회적기업 창업경진대회를 28일 63빌딩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지난 4월에 모집된 예비 시니어 사회적기업가들은 6개월 동안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사업계획서를 다듬었다. 사업계획서 서류 심사를 통과한 8팀이 이날 63빌딩에서 열띤 창업경진대회를 벌였다.

제주도, 사회적경제 시범도시 구축 지원기업 선정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 사회적기업 육성위원회를 열고 ‘2014년도 제3차 제주형예비사회적기업지정 및 일자리 창출사업’과 ‘2014년도 제2차 사업개발비 지원사업’를 심의하고 지원기업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제주형예비사회적기업 공모에는 신규 5개 기업과 재지정 11개 기업이 지정돼 제주 사회적기업수는 지역형을 포함해 총 99개가 됐다.

GS샵, 사회적기업 상품 '아름다운 선물세트' 판매?
홈쇼핑 채널 GS샵이 추석을 앞두고 사회적기업이 만든 착한 생활용품 세트를 명절선물로 제안한다.?GS샵은 오는 29일 오후 3시20분부터 도네이션 방송을 통해 '아름다운 선물세트'를 판매한다.?'아름다운 선물세트'는 명절선물로 가장 인기가 높은 생활용품 선물세트를 사회적기업 상품들로 구성했다. 사회적기업인 △다래월드 △누야하우스 △이엠에코 △자작나눔, 총 4곳의 제품을 묶어 선보인다.

현대百 ‘사회적기업 선물세트’ 판매
?현대백화점이 27일 업계 최초로 '사회적기업 선물세트'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현대백화점은 다음 달 7일까지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목동점에서 한라산 성암영귤 농원의 '유기농 성암영귤 차세트', 궁골식품의 '장류세트 1.2호' 등 총 5가지 품목을 선보인다. 이날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서 모델들이 사회적기업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사회적 기업 등 공동체 가치 약 2조 이상
?사회적 기업, 자원봉사활동 등 공동체의 대표적 유형에 한정 그 유용성을 돈으로 환산한 결과 그 가치가 약 2조1914억원 이상으로 추정됐다.?또 공동체에 대한 관심 증가로 2013년 기준 전국 공동체 수는 5885개에 달하는 가운데 경기도에 863개가 존재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달청, 중소건설 · 사회적 배려기업 지원 강화
?조달청은 9월 1일부터 중소건설 기업 및 여성기업, 장애인기업 등 사회적 배려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우선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시 시공경험평가에서 요구하는 공사실적을 5배(5년) 수준에서 3배(5년) ~ 0.5배(5년)로 완화한다. 이는 중소건설기업의 수주 가능성을 대폭 확대하기 위한 조치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