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ert style="green"][주간 브리핑] 매주 이로운닷넷의 주요 포스트와 사회적기업, NGO, NPO의 소식을 정리해서 전달해 드리겠습니다![/alert]

이로운넷

가을, 천천히 느끼는 여행…공감만세 공정여행
뉴슈가 없이 옥수수 맛있게 삶는 법“착한 추석선물, 싸게 추천합니다!” 윤리적 상품, 최고 25% 할인[희망메아리 120호] 9월 13일(금) 서울광장에서 자활한마당이 열립니다!사회책임조달 및 CSR의 전략적 연계 세미나, 9월 26일…바이맘 강화꿈작목반 GS홈쇼핑 사회적기업진흥원 발표日 마을 만들기의 달인, 호사카 노부토 초청 강연..10일, 서울 관악구서울시 쪽방상담소 표준업무 매뉴얼 연구보고서 발간


사회적기업 주간 뉴스

사회적기업 성공담 스토리텔링대회 수원서 개최
사회적기업의 역할과 경험담 등을 이야기로 전달하는 '소셜임팩 스토리텔링 경연대회'가 오는 10일 '생태교통 수원2013'이 열리는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파빌리온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사회적기업 투자펀드 민간출자자 모집
사회적기업 투자펀드란 정부가 초기투자금을 우선 출자하고, 기업.재단 등 민간이 출자자로 참여하는 펀드로 ?사회적 가치와 성장가능성이 높지만 자본조달이 어려운 사회적기업에 자금을 공급하는 한편 ?전문 투자기관의 컨설팅 등을 통해 사회적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펀드다.

SK행복나눔재단, 사회적기업 온라인 플랫폼 `세상` 리뉴얼 오픈
SK행복나눔재단은 사회적기업이 필요로 하는 지식ㆍ사람ㆍ자본을 연결하는 웹사이트 `세상`(www.se-sang.comㆍ사진)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그동안 사회적기업 관련 `지식`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온 것을 넘어 `사람`과 `자본`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문화·예술 사회적기업, 전주 한옥마을서 공연
전국의 문화·예술분야 사회적 기업들이 전주 한옥마을 일대에서 12∼14일 다채로운 공연을 펼친다. '소셜 아츠 페스타(Social Arts Festa)'라고 이름 붙인 이 행사는 사회적 기업의 문화상품 판로개척과 정보 교류를 위한 것으로 전주 7개를 비롯해 전국에서 22개 문화·예술 사회적 기업들이 참여한다.

사회적기업 상품으로 한가위 선물하세요
추석을 맞아 윤리적 소비에 동참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 한가위 단체선물로 사회적기업의 공익제품을 구매하는 것. 최근 GS샵은 아름다운가게로부터 사회적기업 공익상품을 대량 구매했다. 김앤장 법률사무소, 루시드프로모 커뮤니케이션즈 등은 이미 2년째 명절 때마다 아름다운가게를 찾는 ‘단골 ’이다. 패션브랜드 ‘루이까또즈’ 역시 지난 설에 아름다운가게 공익상품을 구매했다.

경기도, 사회적기업가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경기도와 한신대학교는 지속가능한 사회적기업 생태계 조성과 나눔, 봉사, 창조의 비전을 갖춘 사회적기업가 양성을 위해 4일부터 23일까지 `2013 사회적기업가 아카데미(남부권)' 참가자 40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