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ert style="green"][주간 브리핑] 매주 이로운닷넷의 주요 포스트와 사회적기업, NGO, NPO의 소식을 정리해서 전달해 드리겠습니다![/alert]

이로운넷

윤리적 소비 공모전 8월31일까지…총 상금 1450만 원
여성가장 창업지원, 1인당 2천만원..30일까지 신청 마감[청소년경제칼럼]300억 소년과 생명 농부 할아버지[빗물박사 칼럼]변기로 새는 전기…절수형 변기로 블랙아웃 막자계(契)로 부터 배우는 지혜“8월15일은 광고독립일!” 국내 최초 독립광고협회 출범


사회적기업 주간 뉴스

사회적 기업, 2030세대엔 ‘기회의 땅’
공익을 추구하면서 수익을 창출하는 사회적 기업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대학생 등 취업난을 겪어온 20∼30대 젊은층에 사회적 기업이 기회의 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봉사정신으로 무장하면서 일자리 및 수익창출과 함께 기업의 사회공헌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있는 셈이다.?

은평구, 지역형 사회적기업 모집
서울 은평구는 지역주민에게 사회서비스와 일자리를 제공하는 기업이나 단체가 고용노동부 인증사회적기업으로 지정 받을 수 있는 기반 마련을 위해 '제2차 서울시 지역형 (예비)사회적기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SK 사회적 기업 행복나래, 중국 간다
국내 최대 사회적 기업인 SK의 행복나래가 중국에 진출한다. 15일 SK에 따르면 행복나래는 최근 이사회를 열고 10억원을 출자해 중국 쑤저우에 행복나래 국제무역유한공사를 설립하기로 결의했다.

"소상공인·사회적기업 무료 광고제작 해드려요"
"광고를 집행할 자본이 없는 소기업과 소상공인, 사회적 기업에 광고를 무료로 제작해드립니다." (사)독립광고협회(대표 박정화)는 오는 15일 서울 종로구 성균관로 협회 사무실에서 설립식을 열고 본격 활동에 나서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강북구 예비사회적기업 공모 27일까지 신청… 10월 지정
예비 사회적기업으로 선정되면 서울시 일자리 창출 사업이나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신청자격이 부여되고 사회적기업 인증요건 충족을 위한 경영 컨설팅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정은 1년 단위로 재심사를 통해 최대 3년까지 연장된다. 27일까지 신청을 받은 뒤 서류심사, 실태조사 등을 거쳐 10월쯤 지정 여부가 결정된다.

부산시, 청소년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 현상공모
부산시는 우리주변의 취약계층을 포함한 전체 사회구성원들에게 도움을 주는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위해 ‘2013년 청소년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를 오는 30일까지 공모한다.

대전시, 사회적기업 사업개발비 지원
대전시는 사회적기업 사업개발비로 하반기에 4억6000만원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희망 기업은 관련 서류를 구비해 오는 19일까지 기업소재지 구청 경제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