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그라미재단 보도자료 전재] 청소년을 위한 ‘일’과 ‘기업가정신’ 교육으로 첫걸음을 내딛다

동그라미재단, ‘ㄱ’찾기 프로젝트 공모사업 열어
청소년 대상 기업가정신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실행 지원
혁신적인 교육모델을 발굴, 확산시키는 새로운 개념의 공모사업
홈페이지( www.thecircle.or.kr)에서 온라인 접수


동그라미재단(이사장 김영)이 청소년(중, 고생)을 대상으로 한 기업가정신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는 2013년 ‘ㄱ’찾기 프로젝트 공모사업을 연다.

재단의 첫 사업으로 시작되는 이 공모사업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일에 대한 새로운 가치관과 기업가(起業家)정신을 통한 새로운 청소년 진로지도 프로그램의 개발 및 실행을 지원한다. ‘ㄱ’(기역)은 청소년 앞에 펼쳐진 기회, 가능성, 기업가정신, 그리고 꿈의 공통 첫 자음을 의미한다.

청소년들이 직업과 인생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갖도록 하고, 각자의 방식으로 성공한 삶을 개척하도록 하며, 이를 위한 역량을 계발해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 교육프로그램의 개발 및 실행, 대회나 행사의 주최, 재능기부 시스템의 개발 등이 모두 지원대상이다. 응모자격도 단체, 비영리기구, 전문가집단, 사회적기업 등 제한이 없다.

1차, 2차 심사를 통해 선정된 프로젝트들은 1년간 최대 3천만원의 비용을 지원받게 된다. 진행되는 프로젝트들은 재단의 온라인 플랫폼(상반기 오픈 예정)을 통해 그 내용이 공개된다. 또한 사업이 종료되는 시점에 결과공유를 위한 행사를 열어, 좋은 교육모델을 사회에 확산하는 노력도 함께 할 예정이다.

김영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단순한 지원이 아니라, 선한 의도와 열정이 있지만 예산이 없는 교육주체와 전문가들이 청소년 진로지도를 위한 새로운 교육모델을 시도할 수 있도록 장을 열어주려는 것”이라며 “우리 사회가 일과 기업가정신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가질 때 우리 미래 경제의 역동성, 일자리의 창출로 이어진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기업가정신 교육은 그 출발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동그라미재단은 4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 재단 홈페이지(www.thecircle.or.kr)를 통해 1차 온라인접수를 받는다. 또한 4월 17일 오후 7시 마이크임팩트 스퀘어(서울시 종로구 관철동)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며 역시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