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사회적경제협동과정 특성화사업단이 2023년 제5회 Social Impact Forum을 개최한다/제공=이화여자대학교 사회적경제협동과정 특성화사업단
이화여자대학교 사회적경제협동과정 특성화사업단이 2023년 제5회 Social Impact Forum을 개최한다/제공=이화여자대학교 사회적경제협동과정 특성화사업단

이화여자대학교 사회적경제협동과정 특성화사업단(단장 최유미)가 오는 2월 10일, 이화여자대학교 ECC 이삼봉홀에서 제5회 소셜임팩트포럼(Social Impact Forum)을 개최한다.

‘다양성과 포용을 향하여’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는 사단법인 유쾌한반란, 중앙사회서비스원 그리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열매나눔재단,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MYSC 등 다양한 기관들이 파트너기관으로 참여한다.

이번 포럼은 총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된다. 1부 ‘사회서비스 혁신 생태계 조성과 사회적경제 with 중앙사회서비스원’가 포럼의 문을 열고 ‘ESG, 현장전문가를 만나다 with 유쾌한반란’이 2부 세션을 맡으며 3부 ‘사회적경제협동과정의 박사 논문 발표’가 마지막 세션을 장식한다. 포럼이 열리는 현장 곳곳에는 ‘제4회 이화 사회적경제 창업경진대회 수상팀의 포스터'가 준비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참여 가능하다. 온라인은 별도의 신청없이 유튜브 ‘이화여자대학교 사회적경제협동과정 채널’에 접속해 당일 오후 2시,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시청할 수 있다.

현장참여 희망자들은 오는 31일까지 사전신청링크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기타문의사항은 이화여대 사회적경제협동과정 특성화사업단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소셜임팩트포럼은 이화여자대학교 사회적경제협동과정이 교내외 다양한 사회혁신의 노력과 시도들을 한 곳에서 관찰하고 소통하기 위해 기획한 포럼으로, 지난 2019년 1월 25일, 2020년 1월 31일, 2021년 2월 5일, 2022년 2월 10일 총 4회에 걸쳐 개최됐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