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산하 기관인 중앙사회서비스원은 오는 18일 오후3시, ‘2022년 사회서비스 온라인 타운홀 미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2년 사회서비스 온라인 타운홀 미팅은 체감도 높은 사회서비스 정책 수립을 위해 마련한 국민과의 소통 시간으로 국민참여단 100명이 줌(Zoom)으로 참여한다.

행사에는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의 영상축사와 중앙사회서비스원 조상미 원장의 환영사로 시작한다.

1부에서는 ‘사회서비스의 도전’을 주제로 8개 분야 전문가들이 다양한 의견을 펼친다. 패널로는 현대차 정몽구 재단 최재호 사무총장, (사)희망의망고나무 대표 이광희 디자이너, 이화여자대학교 양옥경 교수, 한국사회주택협회 한영현 이사, 강남대학교 박영란 교수, 이화여자대학교 최용상 교수, ㈜임팩트스퀘어 도현명 대표, 에이컴퍼니 정지연 대표가 참여한다.

2부는 부경대학교 김은정 교수의 사회로 국민제안토크를 진행한다. “내가 원하는 사회서비스”를 주제로, 국민참여단 100인의 제안 중 우수제안자로 선정된 5명의 제안을 직접 듣고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온라인 타운홀 유튜브 시청은 신청 페이지에 등록하면 문자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당일 ‘중앙사회서비스원’ 유튜브 계정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출처=중앙사회서비스원
출처=중앙사회서비스원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