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부산센터)는 지난 3일 부산 유라시아플랫폼에서 'B.Startup 그린뉴딜 소셜미션챌린지'에 선정된 소셜벤처 대상 지원 프로그램인 '제3차 SMALL IR ROOM'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SMALL IR ROOM은 투자사와 스타트업 간 소통형 IR로, 짧은 시간 발표하는 IR 피칭 방식에서 벗어나 기업당 45분간 투자사와 스타트업이 서로 궁금한 점을 해결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게 목적이다.

올해 세 차례에 걸쳐 진행했던 SMALL IR ROOM은 소셜벤처 14개, 투자사 9개가 참여했으며 행사 종료 이후에도 후속 투자 미팅을 진행하며 투자 유치에 대한 적극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번 행사는 B.Startup 그린뉴딜 소셜미션챌린지에 선정된 소셜벤처 대상 지원 프로그램의 하나로 진행됐다. 임팩트 투자사 1:1 매칭 멘토링, SMALL IR ROOM뿐만 아니라 원활한 임팩트 커뮤케이션을 위한 임팩트리포트 제작, 홍보 콘텐츠 제작, BOUNCE 2022 연계 등 다방면의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참여한 기업은 부산센터 보육 소셜벤처인 ▲던브 ▲인비저블 ▲뉴로팩으로 투자사의 눈길을 끌었으며, 소셜벤처 투자 자문을 진행한 투자사는 ▲SOPOONG ▲미래과학기술지주 ▲롯데벤처스다.

행사에서는 기업의 IR 발표와 함께 초기 기업의 투자 유치 전략, 투자 유치를 위한 비즈니스 모델 보완점 등 그동안 기업들이 투자자에 궁금했던 점을 편안한 분위기에서 나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기업 관계자는 "참여 투자사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를 충분히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며 "오늘 이야기 나눴던 피드백을 바탕으로 피치덱 스토리 및 투자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보완해야겠다"고 말했다.

부산센터 김다은 PM은 "그린뉴딜 소셜미션챌린지는 국내 임팩트 투자사와 스타트업의 꾸준한 만남을 제공해 소셜벤처가 실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이라며 "다양한 국내 임팩트 투자사와 부산센터가 유기적 협력을 통해 소셜벤처를 육성하고 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

출처=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출처=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