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공제회는 '2022 세계 사회복지대회' 성공 개최를 위한 후원금 5000만원을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세계사회복지대회(SWESD Joint World Conference)는 국제사회복지협의회(ICSW), 국제사회복지교육협의회(IASSW)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울시복지재단, 한국사회복지교육협의회, 한국사회복지사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사회복지분야의 최대 규모 행사다.

대회는 오는 10월 26~28일 서울가든호텔에서 '코로나19 팬더믹 이후 사회정책과 사회복지실천의 재정립, 기로에 선 사회복지프로그램과 사회복지 교육'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강선경 한국사회복지공제회 이사장은 "세계사회복지대회를 통해 우리나라의 복지시스템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종사자의 긍지를 높이는데 공제회가 밀알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이번 대회에 한국사회복지공제회가 함께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공제회의 소중한 후원을 한국사회복지공제회를 비롯한 사회복지 기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데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오는 10월 열리는 '2022 세계사회복지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국내외 참가자들의 원활한 참여를 위해 대면행사와 함께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전 세계 80여 개국 사회복지 전문가와 종사자들이 발표 및 토론에 참여한다. 참가 등록은 대회 웹페이지에서 가능하다. 8월 31일까지 사전 신청을 하면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출처=한국사회복지공제회
출처=한국사회복지공제회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