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컴퍼니와 한국사회적가치연대기금이 함께하는 '2022년 사회적경제 판을 열다! 사회적경제 크라우드펀딩' 전용관의 2차 크라우드펀딩이 다음달 말까지 진행된다.

'사회적경제 판을 열다!' 크라우드펀딩은 사회적경제의 자금조달 방식 확대를 위해 한국사회적가치연대기금이 올해부터 진행하는 사업이다.

지난 3월부터 현재까지 1차로 총 18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했으며, 누적모금액 1억 원 이상을 달성했다. 이어 6월 30일까지 42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2차 크라우드펀딩 진행을 준비하고 있다.

2차 참여기업들은 환경, 공정무역, 예술, NFT, 농식품, 지역 활성화, 교육, 공익 캠페인 등 1차보다 다양해진 주제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버려진 장난감으로 인천시 공무원들의 네임택을 개발하며 업사이클링 업계의 신예가 된 ㈜그린앤프로덕트와, 오마이컴퍼니에서 10차례 이상 앵콜펀딩을 진행하며 국내 대표적인 업사이클링제품 및 관광기업으로 성장한 우시산이 현대자동차와 협력한 프로젝트로 참여할 예정이다.

예술 분야 기업들의 성과도 눈에 띈다. 플러스스프레스는 휴대 미술용품으로 현재 200%에 육박하는 목표액을 달성했다. 판타스틱옵션은 특허출원한 '컬러풀 스탬프'로 프로젝트 개설 3일 만에 목표액 300%를 초과 달성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사회적경제 판을 열다!' 크라우드펀딩 전용관은 오는 6월 30일(목)까지 오마이컴퍼니 웹사이트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용관 활성화를 위해 SNS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출처=오마이컴퍼니
출처=오마이컴퍼니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