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협동조합 코디네이트 양성과정' 수료식 모습. / 제공=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
'충남협동조합 코디네이트 양성과정' 수료식 모습. / 제공=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강윤정)는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이사장 신재학), 호서대학교 링크플러스사업단(단장 박승규)과 함께 진행한 ‘충남협동조합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의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충남협동조합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은 각 지역에서 밀착된 협동조합 준비나 운영을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 쿱비즈 협동조합의 온라인 교육(62강), 오프라인 교육(4회)을 활용해 충분한 지식을 습득하고 상호 경험을 나눌 수 있도록 구성해 참여자들의 전문성을 높였다.

양성과정은 9월 20일부터 약 1개월반 동안 진행되었으며, 지역과 자격을 고려해 지역별로 배분된 중간지원조직 담당자와 협동조합 운영자들 20명이 참여해 참여자 전원이 과정을 수료했다.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에서 양성된 코디네이터들은 자체 학습모임, 협동조합 지원 실습 등을 거쳐 각 지역에서 협동조합의 설립과 운영에 대한 상담과 지원을 제공할 예정으로, 충남 내 협동조합 지원 체계를 보다 촘촘하게 구축하는데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