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5일~16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053창업 카페에서 열린 팝업스튜디오 미니사진전. / 출처=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
지난 7월 5일~16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053창업 카페에서 열린 팝업스튜디오 미니사진전. / 출처=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이 지난 5일부터 16일까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053창업카페에서 ‘당신의 기억을 사진으로 담아드려요’를 주제로 팝업스튜디오 미니사진전을 진행했다.

팝업스튜디오는 코로나 19로 고생하는 대구 시민들의 피로를 해소하고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무료 프로필 사진 및 가족사진 촬영, 코로나 블루 특강, 미니사진전 등을 진행했다. 대구청소년지원재단, 대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더컴퍼니씨협동조합, 윤동주 사진작가 등이 함께 했다.

미니사진전에는 참여자 10명의 프로필 사진과 코로나 19 극복 이야기 및 응원 메시지 등이 전시됐다. 응원 메시지로는 "척박한 곳에서 피어난 꽃이 더 아름답듯, 고통의 시간을 견뎌낸 우리가 더 강해지고 아름다워지기를 소망합니다!", "모두를 위해서 함께 힘내 꼭 이겨냅시다", "당연한 것들을 기다립니다. 우리 모두 파이팅!" 등이 있다.

팝업스튜디오 미니사진전 전시물. / 출처=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
팝업스튜디오 미니사진전 전시물. / 출처=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

한 참여자는 “다른 청소년 프리랜서 상담사분들과 이야기하고 프로필 사진 촬영 기회까지 얻게 돼 매우 기쁘고 감사했다”며 “창업에 관련된 정보도 얻을 수 있어서 유익했다”고 말했다.

더컴퍼니씨협동조합 강은경 대표는 “앞으로도 지역 기관과 협업해 팝업 공유 스튜디오를 활용한 다양한 지역문제해결 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하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공기업이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연결해 지역 주민들이 함께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내도록 돕는다. 하반기에는 달구벌커먼그라운드, 한국장학재단, 동구청년센터, 영남대 링크플러스사업단 등과 협업해 청소년 교육, 취약계층 지원, 시민 커뮤니티 형성 등 다양한 지역문제해결 프로그램들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