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년 마을기업 HACCP 컨설팅 진행 모습. 사진=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지난 20년 마을기업 HACCP 컨설팅 진행 모습. 사진=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사장 이길주, 이하 센터)가 HACCP(해썹·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의무적용 식품을 제조하는 강원도 내 마을기업 대상으로 ‘2021 마을기업 HACCP컨설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HACCP이란 식품의 원재료 생산에서 부터 최종소비자가 섭취하기 전까지 각 단계에서 생물학적, 화학적, 물리적 위해요소가 해당식품에 혼입되거나 오염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위생관리 시스템이다.

참여 마을기업은 기업별 9회에 걸쳐 컨설팅 방문으로 소규모 HACCP 인증을 위한 전반적인 사항에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설계도 검토 및 개선사항 도출, 시공 및 설비의 HACCP 시설기준 적합성 지도 등 전문가로부터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신청 대상은 강원도 식품제조 마을기업 중 '컨설팅 이후 HACCP인증 획득 가능기업'과 '소규모HACCP적용 가능 기업' 등이다. 센터는 심사를 통해 2개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강익 센터장은 “참여 기업 대상으로 실질적인 컨설팅 지원을 통해 21년도 내 HACCP 인증을 완료하여 제품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청기간은 이달 28일부터 오는 5월7일 오후 6시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마을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