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청장 박종호)과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은 2021 상반기 산림분야 사회적경제기업가 육성 아카데미 교육과정의 교육생을 오는 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기초반과 심화반으로 나뉜다. 기초반은 3월 15일과 16일 양일간 온라인(ZOOM)으로 진행된다. 커리큘럼은 사회적경제의 이해 및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케이스 스터디, 소셜미션 및 비즈니스모델의 이해 및 수립 등으로 구성됐다.

기초반을 이수한 사람에 한해서 심화과정을 신청할 수 있다. 심화과정 신청은 3월 24일부터 진행된다. 교육을 이수하면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신청 시 필수 요건으로 인정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임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임업진진흥원 관계자는 “산림분야 사회적경제기업가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사회적경제에 관심을 갖고 사회적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역량있는 사회적기업가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고용노동부는 사회적기업의 확산과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부처형·지역형 예비사회적기업 제도를 도입해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유도하고 있다. 산림청과 한국임업진흥원은 부처형 예비사회적기업 모델로 참여해 산림분야 사회적경제기업 발굴·육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