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간호 교육자를 위한 뷰라보 온라인 시연회를 연다./제공=뉴베이스
17일 간호 교육자를 위한 뷰라보 온라인 시연회를 연다./제공=뉴베이스

‘뷰라보(Vulabo)’는 헬스케어 소셜벤처 ㈜뉴베이스가 운영하는 간호교육 가상실습 프로그램이다. 재난 현장에서 환자 중증도 분류와 개인보호복 착·탈의 교육 등을 통해 위기 대응력을 높인다.

뉴베이스는 오는 17일 ‘간호교육자를 위한 뷰라보 시뮬레이션 온라인 시연회’를 개최한다. 간호대 교수 및 강사를 대상으로, 뷰라보 서비스를 활용한 효과적인 온라인 간호 시뮬레이션 교육 방안 등을 소개한다.

지난해 9월 정식 출범한 뷰라보는 개인보호구 착탈의(PPE) 교육과 재난 중증도 분류 교육 서비스 등을 제공했다. 올해 1월 ‘신경계사정’ 코스를 열었고, 2월 ‘투약’ 코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온라인에서 실시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뷰라보 서비스 소개 ▲뷰라보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시범 수업 ▲뷰라보 실습 방법 안내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뉴베이스가 새로 개발한 ‘신경계사정’ 코스를 활용한 시뮬레이션 교육을 선보인다.

뷰라보는 온라인 시뮬레이션 실습 교육으로, 특별한 장비 없이 쉽고 편리하게 간호 실습 진행이 가능하다. 실제 의료 데이터를 근거로 한 다양한 환자 시나리오를 제공해 예비 의료진이 실습과 실제 임상에서 접하기 힘든 다양한 환자 케이스를 학습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박선영 ㈜뉴베이스 대표는 “이번 시연회를 통해 간호 교육 현장에 있는 교수자들이 온라인 시뮬레이션 실습을 실제 수업에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참여자 및 사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향후 서비스를 확충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시연회는 이달 16일까지 뷰라보 홈페이지에서 무료 사전등록 신청을 할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뷰라보 신경계사정 코스 1달 무료 이용권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