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로 미뤄졌던 ‘2020년 강원도 사회적 경제 주간기념 한마당행사’가 오는 7일 오후 2시부터 춘천 커먼즈필드 2층 그라운드 홀에서 진행된다. 이번 역시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모든 행사가 온라인(유튜브 중계)으로 진행된다.

강원도(도지사 최문순)가 주최하고 강원도사회적기업협의회(회장 이천식, 이하 강사협)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이은성 국민건강보험공단 과장 ▷배영란 ㈜미래환경 대표 ▷황세민 인제5대명품로컬푸드협동조합 이사장 ▷김경희 ㈜나비소셜컴퍼니 대표 ▷유형철 ㈜건승 대표 ▷김술래 대관령황태이야기 영농조합법인 사무장 ▷이봉희 돌배마을협동조합 대표 ▷김선옥 춘천두레소비자생활협동조합 전 이사장이 사회적경제 유공자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수상한다.

‘2020년 강원도 사회적 경제 주간기념 한마당행사’가 7일(월) 오후 2시부터 춘천 커먼즈필드 2층 그라운드 홀에서 진행된다
‘2020년 강원도 사회적 경제 주간기념 한마당행사’가 7일(월) 오후 2시부터 춘천 커먼즈필드 2층 그라운드 홀에서 진행된다

이어 “행복하자, 사회적경제야!”를 주제로 코로나19를 극복한 사례를 이야기하는 토크 콘서트가 진행된다. ‘우연히 찾아온 기회’를 주제로 프로젝트 집 이윤승 대표가 사례 발표를 하는 데 이어 ▷ 사단법인 강원살이 유지영 사무국장이 ‘비대면 콘텐츠 기획’을 주제로 ▷(주)온세까세로 박성언 대표가 ‘로컬푸드로 만든 남미음식’을 주제로 각각 사례 발표를 이어간다.

또한 사회적경제기본법 등 사회적 경제 3법 제정을 촉구하는 강원 사회적 경제인의 퍼포먼스를 진행한다. 법 제정을 촉구하는 현장의 목소리를 온라인으로 송출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사회적협동조합 무하(이사장 장혁우)가 ‘코로나 시대, 작은 응원이 되는 아카펠라 공연’을 주제로 공연을 펼친다.

강사협 최병진 사무국장은 “코로나19 대응 2단계로 토크 콘서트만 현장에서 진행하는 것을 온라인으로 송출하고, 축하공연도 사전 녹화된 것을 내보내고 사회적 경제 3법 제정 촉구 영상도 단체 대표자들로부터 받아 중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