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경제 기업 제품 어떤가요?”

강원도 원주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인 한국광해관리공단(이사장 이청룡)이 20일 공단 임직원 대상 강원도 사회적 경제 기업 제품 홍보행사를 펼쳤다.

이번 홍보행사에서는 사회적 기업 성장지원센터(강원, 센터장 우영균),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이강익), 한국광해관리공단이 지난 9월부터 10월말까지 진행한 ‘2020년 강원 사회적 경제 기업 협업오디션’에서 수상한 제품이 소개됐다. 상품 개발지원에 그치지 않고, 개발한 상품을 공공기관 임직원에게 홍보, 판로를 확대하겠다는 취지다.

20일 한국광해관리공단이 진행한 사회적 경제 기업 제품 홍보 행사. 사진=한국광해관리공단
20일 한국광해관리공단이 진행한 사회적 경제 기업 제품 홍보 행사. 사진=한국광해관리공단

오디션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지영디자인(대표 이지영)과 커피마린협동조합(이사장 김상록)의 ‘태백·삼척 지역 스토리 디자인 커피 드립백 3종’, 우수상을 수상한 ㈜마미핸즈(대표 변지윤)와 ㈜온세까세로(대표 박성언)의 ‘직원용 냉동 간편식 키트(토마토 감바스)', 장려상을 수상한 ㈜도기자기(대표 차정애)와 ㈜플라워럼프(대표 박종배)의 ‘원예치료체험키트’ 등이 공단 임직원들로부터 호평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제품뿐만 아니라 제품을 개발한 사회적경제 기업에 대한 소개도 함께 진행했다.

이청룡 이사장은 “임직원들에게 지역 사회적 경제 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질적인 구매로 이어지도록 행사를 마련했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지역 사회적 경제 물품 구매와 소기업·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협업오디션은 사회적 기업 성장지원센터(강원)에 입주한 기업과 사회적 기업가 육성사업 참여 기업, 강원도 내 사회적 경제 기업 중 2개 기업 이상이 협업을 통해 공공구매에 적합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는 프로그램으로, 새로운 수요층으로부터 검증을 받아 상품을 출시하는 참신한 시도로 평가받고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