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대표 이석훈)가 5일부터 5개월간 YTN 라디오(FM 94.5) ‘생생경제’를 통해 도내 중소기업 홍보를 시행한다.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로고./이미지 제공=경기도

라디오 방송을 통해 중소기업을 알리고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에서 해당 기업과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신 유통을 열겠다는 계획이다.

매주 수요일 ‘생생경제’ 2부에서 진행하는 ‘신명나는 경기도 사장님들과의 만남! 경사났네, 경사났어!’를 통해 ▲경기도 지역의 소상공인과 중소·중견기업의 대표 인터뷰 ▲아이템 개발 스토리 등을 소개한다.

또한 프로그램에서 미처 담지 못한 상세한 제품 정보 및 사용 후기 등을 경기도주식회사와 해당 라디오 프로그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상으로 담을 계획이다. 유튜브 채널에 소개된 제품은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안내될 예정이다.

이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는 “이번 협업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미디어의 시너지를 통해 중소기업 홍보와 신유통 체계를 구축하는 최초의 시도”라며 “미디어커머스 신모델을 구축을 위한 첫 방송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3시 30분부터 진행될 첫 방송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와 관련해 가장 바쁘게 돌아가는 회사 중 하나를 소개한다. 바로 90년대 국내 최초 마스크 국산화에 성공한 제조업체인 E&W의 김종은 대표가 출연하며 ▲해당 사업을 시작한 계기 ▲현재 마스크 품귀 현상 등에 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또한 해당 라이도 프로그램 유튜브 채널과 이달 중순 개설 예정인 경기도주식회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품에 대한 상세한 소개 및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생생경제 번외편’을 접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