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난향동 코워킹스페이스 입주기업 찾는다
관악구, 난향동 코워킹스페이스 입주기업 찾는다
  • 이로운넷=진재성 인턴 기자
  • 승인 2020.01.22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31일까지...사회적경제기업에 업무공간 제공
공간 및 컨설팅 지원을 통해 자생력 강화 초석 마련
'코워킹스페이스' 공유 공간 모습./사진제공=관악구
'코워킹스페이스' 공유 공간 모습./사진제공=관악구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1월 31일까지 난향동 코워킹스페이스에서 꿈을 펼칠 입주 사회적경제 기업을 모집한다.

‘코워킹스페이스’는 난향 꿈동지(관악구 난곡로 78) 4~5층에 위치한 사회적경제 시설이다. 4층은 입주기업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업무공간을 제공하고, 5층은 공유공간 및 이루다 창업공작소로 구성되어 입주기업들이 공유카페를 비롯해 회의실, 휴게공간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입주 규모는 총 10실로 5.8㎡ ~ 12.8㎡까지 다양하게 구분되어 있으며 공간뿐만 아니라 사회적경제기업과 예비창업자를 위한 컨설팅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다. 

▲(예비)사회적 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예비창업자가 지원 가능하며, 최초 2년 계약, 최대 5년까지 입주가 가능하다.

입주기업 선정은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순차적으로 거친 후 관악구 사회적경제위원회에서 최종 선정한다. 입주기업 선정결과는 2월 10일로, 계약 및 입주일은 3월로 계획되어 있다.

입주를 희망하는 사회적경제기업 및 예비창업자는 관악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사회적경제시설 입주기업 모집 공고’에서 입주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관악구청 별관 6층 민관협치과(☎02-879-5754)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난향동 코워킹스페이스에 사회적경제기업 및 예비창업자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공간 및 컨설팅 지원을 통해 자생력을 강화하고, 유망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