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가 2월 12일에 사회적경제마을자치센터 3층에서 마을공동체 사업 설명회를 연다./출처=서대문구청

서대문구가 2월 12일 오전 10시 서대문구 사회적경제마을자치센터 3층에서 ‘2020년 서대문구 마을공동체 사업설명회’를 연다. 서대문구 마을공동체 사업과 공모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다.

설명회 1부에서는 서대문구 내 커뮤니티공간으로 천연옹달샘, 하하호호 홍제활력발전소, 호박골 마을사랑방, 연희랑을 소개한다. 2부에서는 ‘마을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활동’이란 주제로 마을공동체 아카데미, 마을사업 협력지기, 마을공동체 연구사업 정보를 제공한다. 3부에서는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인 이웃만들기, 골목길 벼룩시장, 공동체-지역자원 연계의 특성과 지원 방법, 상담 일정을 안내한다.

마을공동체 사업에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구글 설문지 양식으로 다음 달 11일까지 온라인 신청하거나 당일 현장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서대문구는 ‘마을공동체사업 협력지기’도 모집한다.

‘협력지기’는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현장방문 ▲권역별 마을정보 발굴 확산 ▲주민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킹데이 기획 운영 ▲마을축제, 활동공유회, 마을공동체 아카데미 지원 등의 업무를 맡는다.

활동기간은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이며 한 달에 55시간 근무한다. 심사로 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희망 구민은 서대문구 홈페이지 공고에서 내용을 확인한 뒤 1월 31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지방자치의 초석인 마을공동체 사업이 이번 설명회와 협력지기 활동으로 지역사회 내에서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설명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구 사회적경제마을자치센터(02-3140-8040) 또는 서대문구청 자치행정과(02-330-1344)로 문의하면 된다.

협력지기 모집 관련 문의는 서대문구 사회적경제마을자치센터 마을실(02-3140-835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