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전통시장 온라인 판로 활성화 돕겠다”
박영선 “전통시장 온라인 판로 활성화 돕겠다”
  • 이로운넷=진재성 인턴 기자
  • 승인 2020.01.17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가치삽시다!’ 캠페인 진행... 전통시장 이용 촉진
온라인 전통시장 플랫폼 개시
중기부 박영선 장관이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암사종합시장을 방문했다./사진제공=중기부
중기부 박영선 장관이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암사종합시장을 방문했다./사진제공=중기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가 전통시장 이용 분위기 조성 및 상인 격려를 위해 발 벗고 나선다.

중기부 박영선 장관은 설 명절 연휴를 한 주 앞둔 16일 오전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암사종합시장을 방문했다.

이날 박 장관은 ‘가치삽시다!’라는 슬로건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과 함께 설맞이 전통시장 이용 촉진 캠페인을 진행하고, 민생 현장 목소리를 청취했다. 

‘가치삽시다!’ 캠페인은 가치(value)-같이(together), 사다(buy)-살다(live)의 중의적 표현으로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의 작지만 가치 있는 제품 구매로 상생과 공존의 문화를 확산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방문한 암사종합시장은 전통시장 온라인 시장 플랫폼 중 하나의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에 진출한 첫 번째 시장이다

참여 점포·매출 성과 등은 초기 단계에 있지만, 상인회를 중심으로 공동배송센터를 마련하는 등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영선 장관은 온라인을 통해 설 제수용품을 구매하며 “시장의 좋은 상품들이 온라인 시장을 통해 널리 유통될 수 있도록 상품기획부터 ‘가치삽시다 플랫폼’을 통한 판매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우리 전통시장에는 아직 온정이 가득하다. 많이들 방문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중기부는 저렴한 비용으로 설 명절을 전통시장에서 준비할 수 있도록 온누리상품권을 최대 10%까지 특별 할인 판매 중에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