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edical News Today

남성의 혈관이 여성의 혈관보다 20년이상 더 일찍 노화된다는 종래의 학설과는 달리 큰 동맥과 작은 동맥 모두 여성의 혈관이 남성보다 더 빠른 속도로 노화한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처음 나왔다. ABC News는 1월 16일(현지시간) 미국의사협회(JAMA)기관지인 심장병학저널의 이 같은 기사를 인용해 보도했다.

이 연구는 40년 동안 5세에서 98세 사이의 3만2천명 이상의 사람들로부터 거의 14만5천회 혈압을 측정한 결과다. 연구원들은 30세 때부터 여성의 혈압이 증가하기 시작했으며, 여성의 생존기간 동안 남성의 혈압보다 지속적으로 높게 상승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는 여성들을 위한 맞춤형 고혈압예방, 치료의 필요성을 암시하는 것이라고 스미트 심장연구소(Smidt Heart Institute)수잔 청(Susan Cheng)박사가 말했다고 이 방송은 전했다.

심장병 전문의인 크라코프(Krakoff)박사는 일찍부터 자신의 혈압을 측정하여 추세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 특히 여성의 경우 혈압상승 현상이 나타날 경우 정기적인 운동과 심장 건강에 좋은 식단 섭취가 긴요하며 과도한 알코올 섭취는 물론 흡연  등 악습관은 가장 먼저 개선해야 할 일"이라고 강조했다.

뉴욕대(NYU) 심장의학센터장인 골드버그 (Nieca Goldberg)는 혈압 상승은 뇌졸중, 심장마비, 심부전 같은 다른 질병들과 직결되기 때문에 꾸준히 관리해야 하며 혈압약은 중단하지 말고 꾸준히 복용해야 효과가 있다고 강조했음을 매체는 덧붙였다.

https://abcnews.go.com/Health/womens-blood-vessels-age-faster-mens-study/story?id=68317205&cid=clicksource_4380645_2_heads_hero_live_headlines_heda

키워드
#건강관리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