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일하는재단, '취약계층 일자리교육·연계 지원' 참가자 모집
함께일하는재단, '취약계층 일자리교육·연계 지원' 참가자 모집
  • 이로운넷=유주성 인턴 기자
  • 승인 2020.01.16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0일~3월 1일까지 지원, 취약계층 누구나 지원 가능
외국계 패션기업 취업 연계 지원

(재)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송월주)은 취약계층을 위한 취업지원 교육과 외국계 패션기업으로 취업을 연계하는 ‘취약계층 일자리 교육 및 연계 지원 사업’의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저소득자 ▲성매매 피해자 ▲경력단절여성 ▲가정폭력피해자 ▲한부모가족 ▲미혼모 ▲보육원 퇴소자 ▲알코올 중독 완치자 ▲고령자 ▲과거 중증 질환 보유자(완치자) 등 다양한 취약계층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재단은 이번 사업에서 외국계 패션 기업과 함께 참가자를 직접 교육한다. 교육은 예술 치료와 직무 교육 및 현장실습으로 이뤄진다. 참가자가 교육을 수료하면 재단은 외국계 패션 기업의 매장, 공장 및 물류센터 등에서 일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박지영 함께일하는재단 사무국장은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을 넘어, 그들이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패션에 관심이 많으며 판매 직군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사회 취약계층은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1월 20일(월)부터 3월 1일(목)까지 함께일하는재단 우편과 이메일(wtjob@hamkke.org)을 통해 진행된다. 선발 인원 15명으로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3월 중순 확정된다.

참가자 모집 공고./사진=함께일하는재단
참가자 모집 공고./사진=함께일하는재단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