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기술창업플랫폼 ‘팁스’ 약 2천억 원 지원계획 발표
중기부, 기술창업플랫폼 ‘팁스’ 약 2천억 원 지원계획 발표
  • 이로운넷=유주성 인턴 기자
  • 승인 2020.01.13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헬스케어‧빅데이터 등 4차 산업 혁명 분야 우대
창업 기업 성장 단계별 세분화...맞춤 지원 진행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중기부)는 '2020 팁스(TIPS) 창업팀 통합 지원 계획'을 통해 이번 사업에 1951억 원을 배정했다고 13일 발표했다. 

팁스는 세계시장을 선도할 기술아이템을 보유한 창업팀을 민간 주도로 선발해 미래유망 창업기업을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발표에서는 과거와 달리 통합 지원계획과 각 사업별 신청 및 평가시기를 사전에 공지했다. 창업 기업 및 투자자가 2020년 중장기 사업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공고에 따르면, 올해 팁스는 민간투자와 연계해 유망 창업 기업을 성장단계별로 나눠 프리팁스 30개, 팁스 300개, 포스트 팁스 40개 내외의 기업을 지원‧육성한다. 각 신청 기간은 프리팁스 2‧5‧9월, 팁스 연중수시, 포스트팁스 5‧6‧10‧11월이다.

올해 팁스는 AI‧헬스케어‧빅데이터 등 4차 산업 혁명 분야와 소재‧부품‧장비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우대 정책 및 포럼을 확대한다. 또한 효율적 사업비 관리를 위해 사업비 상시점검 체계를 구축한다. 이에 따라 창업팀은 부가적 행정절차에서 벗어나 연구개발 및 사업화에 전념할 수 있게 됐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중기부팁스 홈페이지, k-스타트업 또는 관리기관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창업팀을 민간주도로 선발하여 미래유망 창업기업을 집중 육성한다./사진=팁스 홈페이지
팁스는 창업팀을 민간주도로 선발하여 미래유망 창업기업을 집중 육성한다./사진=팁스 홈페이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