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SIB 아이디어 모의투자대회 TOP 10 워크숍./사진=㈜한국사회혁신금융

경기도가 주최하고 ㈜한국사회혁신금융이 주관하는 ‘SIB 아이디어 모의 투자 대회 최종발표회’가 오는 17일 수원시기업지원센터에서 열린다.

‘사회성과보상사업’이라고도 불리는 SIB는 Social Impact Bond의 약자다. SIB는 사회문제 해결에 필요한 비용을 민간의 선투자로 해결하고, 사업 성과를 정부가 구매하는 새로운 민관협력 문제해결 방식이다. 성과에 따라 투자자에게 임금과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모의 투자 대회에는 독거노인 지원, 일가정 양립, 실업, 돌봄 등 총 31개의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가 모였고, 이 중 4팀이 위크숍을 거쳐 최종 선발 됐다. 선발된 4팀은 SIB 컨설팅을 받고 보완을 거쳤으며, 현재 ㈜오마이컴퍼니 홈페이지에서 SIB 모의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 중이다.

17일 열리는 이번 최종발표회에서는 각 팀이 발표와 질의응답을 마치면 현장에서 청중과 심사위원이 직접 모의투자를 진행한다. 모의투자 결과와 크라우드 펀딩 결과를 합쳐 최종 수상자가 선정 된다. 수상자에게는 경기도지사 표창과 한국예탁결제원 KSD 나눔재단, 지속가능경영재단의 상금이 수여 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