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일 금요일 팔레트에이치에서 열린 제로그라운드-더그루(금강연화)의 업무협약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내 최대 규모 공유미용실 ‘팔레트에이치’를 운영하는 제로그라운드(대표 김영욱)가 헤어 뷰티 크레이에터 ‘금강연화’와 미용 시장 혁신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3일 체결했다. '금강연화’는 주식회사 더그루 소속 대표 크리에이터로, 구독자가 약 50만명에 달하는 국내 대표 유튜브 채널이다.

제로그라운드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예비창업단계 전용 프로그램인 ‘예비 창업패키지’ 프로그램 선정기업으로 사업화 자금과 창업교육 및 멘토링을 지원받고 있다. 제로그라운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미용 산업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콘텐츠 제작을 비롯해 ▲온/오프라인 연계를 통한 공동사업 발굴 및 추진 ▲양사 보유 인프라를 통한 다양한 시너지 창출 등의 협력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금강연화는 전문성이 담긴 헤어스타일 노하우 외에도 영국, 독일, 콩고 등 다양한 나라 사람들에게 머리 시술을 제공하는 콘텐츠 등이 화제가 되며 누적 조회수 1억회 이상을 기록 중이다.

김영욱 제로그라운드 대표는 “더그루와의 협업을 통해 7조원에 달하는 국내 미용시장의 미래를 여는 것이 목표”라며 “빠르게 변하는 국내 미용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는 새로운 미용 공간과 콘텐츠를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강도연 더그루 총괄이사는 “이번 제로그라운드와의 협약을 통해 미용 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미용 콘텐츠 창작자를 지원할 수 있는 인프라를 보유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더그루만의 차별화된 매니지먼트 서비스 확장과 더불어 국내를 대표하는 그루밍 MCN 기업으로 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로그라운드가 운영하는 ‘팔레트에이치’는 '모든 헤어 디자이너를 개인 브랜드로 만들어 주는 곳'을 목표로 시작한 공유미용실로, 이번 달 강남역에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