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임팩트테이블 2020(이하 lit2020)이 오는 16~17일 강릉에서 개최된다. lit2020은 각 지역의 크리에이터들이 한 자리에 모여 지역의 지속가능성에 대해 논하는 자리다.

lit2020은 지난해 9월에 열린 ‘지방에서 왔습니다’에 이은 두번째 행사로 IFK임팩트금융(대표 이종수)이 주최하고 강릉 기반의 로컬 크리에이터 더웨이브컴퍼니가 주관한다. 지난 행사가 지방 크리에이터가 서울에 올라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고 만나는 취지로 기획됐다면, 이번 행사에서는 직접 그들이 살고 있는 지역을 찾아가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나눈다.

이번 lit2020에서는 △로컬크리에이터 as Communicator, 지역을 마주하다 △로컬크리에이터 as Change Maker, 소셜 임팩트를 마주하다 △로컬크리에이터 as Entrepreneur, 지속가능성을 고민하다 △로컬크리에이터 as Local Asset, 임팩트 생태계를 만나다 등 총 4가지 주제로 패널 토의가 진행된다. 패널 토의 후에는 그룹별 토론이 진행되고, 17일 그룹별 토론 내용을 참가자들이 직접 발표하는 결과공유회를 마지막으로 프로그램이 끝난다.

이종수 IFK임팩트금융 대표는 “그동안 터놓고 얘기하지 못했던 돈 이야기, 지역과의 소통 이야기, 자신들이 만들고 있는 변화와 임팩트에 대한 이야기들을 허심탄회하게 나누며 새롭게 서로를 마주하게 될 것”이라며 lit2020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lit2020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lit2020 행사 일정표./사진=더웨이브컴퍼니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