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NYT

1. 일에서 더 많은 행복을 찾아라.

많은 노동자들이 여러 가지 이유로 자기가 하고 있는 일에 몰입하지 못하고 있다. 어떤 일자리든 개선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고, 그러한 점진적인 업무의 개선은 직업 만족도를 더해줄 수 있다. 자신이 싫어하는 일을 더 잘하려고 노력하기보다는 잘 할 수 있는 일을 더욱 발전시키고 문제는 재구성하여 즐겁게 일하라. 

2. 자신의 장점을 더 현명하게 활용하라.

사람들이 자신의 약점을 고치는데만 집착하여 매일 최선을 다할 기회가 없다고 한다. 미덕은 결핍과 과잉 사이에 있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했다. 강점은 근육과 같다. 삼두근에만 집중하면 이두근이 고통받는다.  자신감은 자신의 강점을 인식하는 데서 비롯된다. 진정한 힘은 언제 어떻게 그 강점을 사용하는지에 달려 있다.

3. 실패를 되돌아 보고 학습하라. 

실패는 장애물이 아니다. 그것은 과정의 일부이다. 성공보다 실패에서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자신의 실패를 정직하게 분석하면 자신이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대밖의 놀라운 계기로 이어질 수 있다. 성공으로 가는 길은 직선이 아니다. 목표를 달성하거나 경력을 발전시키려고 할 때 잘못 될 수있는 수많은 것들이 있다. 그러나 그러한 것들은 탈선이 아니라 기회이다.

4. 험담을 피하다

문화적 배경이 다른 여러사람들이 모여 있는 직장에서의 잡담은 흔하다. 새로운 근무환경에서 부정적이고 생산적이지 않는 한담을 하는 동료들과 어울려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유해하다. 동료를 험담하는 것은 동료들 중 일부를 친구로 만들 수 있지만 그런 잡담은 철저히 피하는 것이 최선이다. 담소중에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의 재능을 보여주고 친밀한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5. 지금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있나?

삶에서 일년에 한번쯤은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에 대한 평가의 시간을 가질 필요가 있다. 자신의 가치를 정직하게 생각해 보고 자신이 원하는 일을 찾아야 한다. 업무 정체성이 개인의 정체성으로 포장되어 때로는 둘을 구별하지 못하고 그것이 사람들을 행복하게하지 않는 직업에 갇히게 하여 정체성과 자신감을 핵심에서 흔들 수 있다. 자신의 직함이 자신을 정의하지 않는다.

6. 얼간이를 다루는 법을 배워라.

직장 생활에서 어느 순간에 당신은 아마도 얼간이와 상호작용을 해야 했을 것이다. 그들은 당신을 비하하고 무시하는 사람들이다. 그들에게는 부드럽게 도전 할 수있는 방법을 찾아 비난을 멈추게 하고 당신이 그보다 똑똑하고 더 창의적이라는 인상을 주어야 한다. 그들이 동료라면 상호관계를 줄이고 상사라면 의존도를 낮추어라.

7.조언을 구할 때는 더 스마트하게,

조언을 얻고자 할때는 겸손하게, 조언에는 감사를 표시하고 소중한 조언을 수용하면 조언자가 보다 더 성의있는 자세로 말하는 시간을 갖게 될것이다. 그래서 당신이 자신의 커리어를 높혀 권위를 얻게 되는 위치에 놓이면  당신이 다음 세대에게 유익한 조언을 하게 된다. 자발적인 조언은 자칫 주제넘는 짓으로 받아 들여 질 수도 있다.

8.취업 면접할 때에는 여유를 잃지 말라.

모든 사람들은 취업면접 시에  다른 사람에 비해 저조한 평가를 받을 것을 두려워하여 불안해  한다.  면접관도 당신과 같은 인간이며, 당신처럼 긴장될 수도 있다. 면접은 그 일이 당신에게 적합한지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실수에서 많은 것을 깨달을 수 있고 면접에서 예상 밖의 질문을 받을 수도 있다. 면접 후 연락이 오지 않으면 그것이 전화위복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하고 더 나은 일자리를 찾으라.

 https://www.nytimes.com/2019/12/29/smarter-living/8-ways-to-work-smarter-in-2020.html?algo=identity&fellback=false&imp_id=190658191&imp_id=653629691&action=click&module=Smarter%20Living&pgtype=Homepage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