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로컬푸드 CB활성화 사업에서 사회적경제 조직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이강익)는 산업통산부가 지원하는 ’강원로컬푸드 CB활성화 사업‘ 비R&D 분야 주관기관으로, 사업비 800만원을 투자해 지난 11월 26일부터 12월 18일까지 사회적 경제 조직 제품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했다. 

참여기업은 홍천사랑말한우 유통영농조합법인(대표 나종구)과 농업회사법인 더착한 농장 주식회사(대표 조정치)로 펀딩 결과 목표 대비 10배 이상의 실적을 올렸다. 이번 펀딩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WADIZ)'를 통해 이뤄졌으며,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이강익, 이하 지원센터)가 주관하고 사회적 기업인 (주)더뉴히어로즈가 펀딩 위탁 관리를 맡았다.

홍천사랑말한우 유통영농조합법인은 ‘진짜 숙성의 맛, 50일 드라이에이징 한우 스테이크’를 선보여 목표금액 대비 1,095%의 실적을 올렸다. 더착한 농장 주식회사도 ‘착한 탄수화물 든든한 한 끼 - 무 농약으로 재배한 내 몸이 건강한 시리얼’을 신제품으로 선보여 254%의 실적을 올렸다. 각 기업은 투자자들에게 해당 상품을 보내주는 한편, 주물 후라이팬과 카카오프랜즈 시리얼볼을 추첨 등을 통해 전달했다. 

지원센터에서는 24일 오전 11시부터 홍천사랑말한우 복합문화센터에서 성과 공유회를 개최하고 펀딩 결과를 소개하고 향후 비전 등을 공유했다.

24일 오전 11시 홍천사랑말한우 복합문화센터에서 진행된 크라우드펀딩 성과 공유회(사진제공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안호범 지원센터 판로지원본부장은 “투자를 받는다는 개념보다 신제품 홍보와 판매 촉진의 성격이 더 강하다.”라며 “사회적 기업 신제품 펀딩의 주관을 사회적 기업에서 진행해 더 의미가 있었고, 앞으로도 사회적 경제 조직의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알리는 데 크라우드펀딩을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원센터는 강원로컬푸드 CB활성화 사업의 하나로 대형온라인 유통채널 판로개척을 위해 지난 10월 ‘강원 - 제주 로컬푸드 G마켓 기획전, 맛있는 산과 바다’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한편, 지원센터는 또 하나의 CB활성화 사업으로 26일(목)과 27일(금) 이전 공공기관인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과 대한선탁공사(사장 유정배) 직원 250여명을 대상으로 ‘강원만찬’ 신제품 도시락 시식회와 품평회를 진행한다.

이번 품평회에서는 강원도내 특산물과 사회적 경제 조직에서 생산한 로컬푸드를 활용해 새로운 레시피와 메뉴를 개발, 기존 도시락과의 차별성을 부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