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링북/사진제공=서울시

서울시50플러스재단(대표이사 김영대)은 50+세대가 중심이 되어 소외된 지역 이웃에게 따뜻한 정을 전하는 ‘마음온도 36.5℃+캠페인’을 진행했다. 

서울시50플러스 중부캠퍼스(마포구 공덕동 소재)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마음온도 36.5℃+캠페인’은 사회에 공헌하는 삶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2017년부터 시작되었다. 캠페인 첫 해에는 참여자 265명이 직접 목도리를 제작해 서울 쪽방촌 이웃들에게 기부했고, 2018년에는 참여자 285명이 목도리와 마음카드를 만들어 마포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 1인 가구에 전달했다.

올해는 캠퍼스 수강생, 커뮤니티 참여자 및 직원 등 300여 명이 직접 참여해 컬러링북 150권을 제작했고, 이를 치매 위험군에 있는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컬러링북 제작은 한 사람이 완성하는 것이 아닌 여러 사람이 한 작품에 릴레이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제작돼, 누구나 능력과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사회공헌을 실천할 수 있도록 운영됐다.

재단은 컬러링북 제작을 위해 지난 10~11월 캠페인 서포터즈를 모집하고 약 1개월 간 서울시50플러스 중부캠퍼스에서 직접 부스를 운영하며 캠퍼스 이용자, 직원들이 함께 컬러링북을 완성했다. 컬러링북은 색을 칠할 수 있도록 선으로 그린 그림이나 도안을 모아 엮은 책으로, 치매를 완화하고 색칠활동을 통해 자기표현 및 감정해소에 도움을 주는 노작교구로 각광받고 있다.

제작된 작품들은 18일(수)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에 전달해 센터와 연계한 요양시설, 병원 등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재단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컬러링북 외에도 50+커뮤니티 ‘소소한 퀼트’와 ‘퀼사모’에서 제작한 총 100개의 퀼트 파우치를 노인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요양보호사 등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재단은 이번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 외에도 삼성안내견센터, 마포구 지역아동센터 등 다양한 기관에 2019년 한 해 동안 만든 커뮤니티의 기부물품들을 전달할 예정이다. 삼성안내견센터에는 50+커뮤니티 ‘가죽노리’가 제작한 애완견 가죽리드줄을, 마포구지역아동센터에는 50+커뮤니티 ‘사랑나무 그림책방’이 만든 인형쿠션 및 동화책과 ‘발도르프 공작소’가 제작한 발도르프 인형들도 함께 전달한다.

향후 재단은 50+커뮤니티와 함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더 다양한 기관을 발굴하여 50+당사자들이 펼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의 폭을 넓힐 방침이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 김영대 대표이사는 “연말연시 소외된 이웃들을 되돌아보는 본 캠페인을 통해 50+세대가 집, 가족, 직장의 울타리에서 더 확대하여 자신의 능력과 에너지를 쏟을 수 있는 기쁨을 누리길 바란다”며, “재단 차원에서도 단발성 기부행사가 아닌 지속적인 관심이 이어지는 나눔캠페인을 통해 50+세대의 나눔 문화를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