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작업치료학과 김종배 교수와 학생 창업동아리 MLP./ 사진제공=옥션 케어플러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옥션’의 장애용품 쇼핑전문관 ‘케어플러스’가 휠체어 휴대용 경사로 ‘트리플에프’ 출시 기념 할인 및 사연공모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트리플에프’는 김종배 연세대학교 작업치료학과 교수가 작은 문턱이나 계단 하나만 있어도 휠체어를 타고 건물에 들어갈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학생들로 구성된 창업동아리 ‘MLP(Make Level Paths)’와 함께 개발한 제품이다.

기존 경사로가 철제 등으로 만들어져 무겁고 휴대가 불가능하지만, 트리플에프는 가벼우면서도 충격에 강한 소재로 만들어졌다. 기존 제품에 비해 저렴하고, 전용 가방이 있어 휴대가 가능하다. 휠체어 진입이 어려운 곳에서 문턱 높이에 맞춰 자유롭게 조립해 사용할 수 있다.

옥션 케어플러스가 판매를 시작한 휠체어 휴대용 경사로 ‘트리플에프’./ 사진제공=옥션 케어플러스

옥션 케어플러스는 트리플에프 론칭 기념으로 오는 24일까지 5% 할인가격인 23만7500원에 판매한다. 또 회원참여형 사회공헌기금 ‘나눔쇼핑’ 기금을 통해 오는 31일까지 트리플에프 1개가 판매될 때마다 동일 제품 1개를 원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를 통해 중증장애인에게 기부할 계획이다.

사연 응모 이벤트도 진행된다. ‘휠체어 휴대용 경사로가 필요한 이유’를 주제로 사연을 신청하면 선정을 통해 20명에게 무료로 트리플에프를 증정하는 것. 이벤트 내용은 옥션에서 ‘케어플러스’ 또는 ‘트리플에프’를 검색하면 된다.

홍윤희 이베이코리아 기업홍보팀 이사는 “휴대용 경사로는 휠체어 유아차가 상당수 건물을 드나들기 어려운 안타까운 현실을 반영한 발명품”이라며 “트리플에프 판매, 기부를 통해 휠체어나 유아차의 건물 접근이 제도적으로 보장되어야 한다는 인식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옥션 ‘케어플러스’는 국내 최초 장애용품 전문관으로 장애용품 스타트업의 판로 지원에도 나서고 있다. 수동휠체어를 전동으로 바꿔주는 전동키트 ‘토도드라이브’, 세계 최초 점자 스마트워치 ‘닷워치’ 등을 발굴해 소개하고 기부했고, 지난 4월에는 뇌병변·발달장애인을 위한 의류 ‘베터베이직’을 선보였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