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방법 - ABC방송
녹색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방법 - ABC방송
  • 이로운넷=이정재 시니어 기자
  • 승인 2019.12.1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절에 쓰레기 25% 더 배출

미국 ABC방송은 12월 10일(현지시간) 명절 연휴에 쓰레기 배출량이 평소보다 25% 증가된다는 환경보호청(EPA)의 자료를 소개하고 크리스 마스에 쓰레기의 배출을 줄이는 4가지 방안을 제시했다.

1. 인조나무로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어라.

/ 이미지=Getty
/ 이미지=Getty

인조 나무는 사용 후 7년에서 20년 사이에 살아있는 나무보다 더 환경적으로 변한다고 한다. 이 나무에서 전등이 켜지지 않으면 전구만 교체하면 된다.  하지만 살아 있는 나무로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면 매년 나무를 교체해야 하며 나무를 태우는 과정에서 그을음과 탄소를 발생하여 대기를 오염시킨다.

2. 조명은 스마트 플러그로
 
스마트 플러그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조명을 설정하거나 해제하는 시간을 조절할수 있다. 무선 원격 스위치가 있는 전원 스트립을 사용하여 트리의 조명을 작동할 수도 있고 조명등의 수명을 늘일뿐만 아니라 전기를 절약할 수 있다.

3. 포장은 재활용하라

사진=ABC뉴스
사진=ABC뉴스

재생종이로 포장지를 만들고 포장은 재활용하자. 고운 헌옷의 천을 이용하여 포장과 리본을 멋지게 만들수 있다.

4. 환경을 위한 온라인 쇼핑

아마죤의 재활용 포장 봉투/사진=ABC뉴스
아마죤의 재활용 포장 봉투/사진=ABC뉴스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면 쓰레기 배출을 줄일수 있다. 아마죤은 파리 기후 협약이 정한 탄소 감축 기준을 준수할 것을 약속했다. 온라인 소매상들을 통해 판매하는 제조업체들은 폐기물을 줄이는 재활용 포장을 선택하고 있다.

https://abcnews.go.com/GMA/Living/dreaming-green-christmas-ways-enjoy-sustainable-holiday/story?id=67608078&cid=clicksource_4380645_null_icymi_hed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