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3일 신협사회공헌재단에서는 필리핀협동조합연합회(NATCCO)에 4만 달러의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로미오 막다응 필리핀협동조합연합회(NATCCO) 감사, 송수현 신협중앙회 사회적경제부장, 세 번째 실비아 오킬라이 파라구야 필리핀협동조합연합회(NATCCO) CEO(왼쪽부터) 모습./사진제공=신협중앙회

신협이 필리핀의 사회적경제 발전을 위해 발전기금 1억 원을 전달했다.

신협사회공헌재단은 지난 12월 2~7일 필리핀의 사회적경제 발전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필리핀 협동조합연합회 및 신협연합회에 8만 달러(한화 약 1억 원)의 발전기금을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재단은 12월 3일 필리핀 리잘 지역 오지에 있는 퓨레이 초등학교에서 신협 임직원 20여 명과 함께 태양열 장비, TV, 컴퓨터 등 가전제품을 전달하고 현지 학생들에게 위생교육, 한복 복주머니 만들기, 제기차기 등 다양한 단체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타워빌 지역에서 활동하는 한국의 국제개발 NGO ‘캠프’에 양계 사료 발효장 건축 비용을 지원하는 현판식을 진행하고, 근로자들과 워크샵 및 자연양계 관련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필리핀 신협 및 협동조합의 발전을 위해 필리핀협동조합연합회(NATCCO)와 필리핀신협연합회(PFCCO)에 방문해 발전기금 8만 달러를 전달했다. 전달된 기금은 각 연합회와 그에 속한 소규모 영세 신협 및 협동조합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김윤식 재단 이사장은 “한국 신협은 아시아신협연합회(ACCU) 회장국으로서 개발도상국이 사회적경제를 통해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협은 인도적 지원을 통해 국내를 넘어 세계를 어부바하는 사회공헌활동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지난 12월 2일부터 7일까지 필리핀에서 아시아 저개발국의 사회적경제 발전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사진제공=신협중앙회

한국 신협은 아시아신협연합회장국으로 신협사회공헌재단과 함께 아시아 신협 및 협동조합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왔다. 지난 2014년 필리핀 타클로반 지역 태풍피해를 돕기 위해 1억원 상당 성금 및 구호물품을 지원하고, 열린의사회와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이후 2015년 몽골, 2016년 네팔, 2017년 스리랑카 등 아시아 개발도상국 현지 신협과의 긴밀한 유대관계를 통해 매년 해외봉사를 펼쳐 약 5700명의 지역주민에게 의료혜택을 제공했다. 2018년 캄보디아 쩡아엑 지역 직업훈련센터 건립했으며, 2019년에는 ACCU 회원국의 신협이 각국의 여성 및 청년기업에 지속적 비즈니스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도록 사업 매뉴얼 개발 및 트레이너를 양성하는 사업비를 지원하는 등 해외 저개발국을 위한 공헌 활동을 해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