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운영하는 무중력지대·청년허브·청년교류공간은 13일 오후 2시 은평구 서울청년허브에서 ‘청년공간 커뮤니티 포럼’을 공동으로 개최한다. 

‘다층의, 다종의, 다양한’이라는 제목으로 펼쳐지는 이번 포럼은 청년공간 커뮤니티 지원 사례 등을 공유하고, 지원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청년공간 운영 주체와 커뮤니티 지원 사업 참여자, 전문가의 기조발표, 주제세션, 토론회 등 다채로운 코너로 꾸며진다. 

1부는 청년공간 및 커뮤니티 지원 사업 경험을 나누고, 향후 활성화 방안을 논하는 기조발표가 진행된다. 

2부에는 ‘운영 사례 세션’과 ‘커뮤니티 활동 사례 세션’이 동시에 열린다. 현장에서 활동하는 청년공간 활동가와 커뮤니티 지원 사업 참여자들의 활동 사례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다. 

3부는 토론의 장이다. ‘우리가 만나는 커뮤니티의 다양성과 공공의 커뮤니티 지원 방향’을 주제로 심도있는 토론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청년공간을 조성하고 운영하거나 커뮤니티 사업을 맡고 있는 담당자는 물론, 청년공간과 커뮤니티 지원 사업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청년포털무중력지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경 서울시 청년청장은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청년공간이 그간 쌓아온 경험을 나누고 앞으로의 방향을 함께 고민해보기 위해 포럼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서울 청년공간 커뮤니티 포럼./제공=서울시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