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30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에서 ‘경기마을미디어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축제는 ‘미디어, 마을이야기를 담다’를 대주제로, 마을미디어공동체와 미디어 콘텐츠 제작자들이 함께 참여한다.

축제는 포럼과 공개방송, 시상식 등 3분야로 진행되며, 고양·부천·성남·수원·의정부·화성 미디어센터가 참여해 경기지역 미디어센터 네트워크의 성과를 선보일 예정이다.

경기마을미디어축제 포스터./사진 제공=경기도

포럼에선 ‘경기 마을미디어 현황과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경기지역 마을미디어 실태조사 결과 자료를 발표하고, 마을미디어의 발전방안을 위한 논의도 진행될 예정이다. 화성 ‘생기발락’, 수원 ‘매탄FM’ 등 경기지역 마을미디어가 선보이는 공개방송을 통해 지역 내 소식과 활동성과를 공유하는 시간도 갖는다.

‘경기마을미디어축제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우수 콘텐츠 작품과 우수 활동 공동체에 대한 시상식을 하고, 최종 대상 수상 작품은 상영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경기마을미디어공동체가 모이는 첫 공식 네트워크 행사로써,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이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포럼과 공개방송, 시상식 등 마을미디어에 관심이 있는 도민들이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마을미디어와 미디어 콘텐츠제작에 관심이 있는 일반 참가자 및 단체는 전화문의 또는 이메일 (경기마을미디어 사무국 070-5165-7533, ggmedia.f@gmail.com)을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