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지속가능발전위원회가 제2차 국가지속가능발전 목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미지제공=지속가능발전포털 페이스북

내년 성공적인 K-SDGs를 추진하기 위한 의견 공유의 장이 마련된다. 환경부 지속가능발전위원회는 12월 3일 여의도 전경련 타워에서 제2차 국가지속가능발전 목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올해 K-SDGs 논의결과 점검 및 내년도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다. 특히 2020년이 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5개년)을 수립하고, 2018년 수립한 K-SDGs 지표를 평가하는 해인 만큼, 정부는 이번 토론회에서 내년 K-SDGs 수립 및 평가를 위한 통합적, 포용적, 참여적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토론회는 ▲2019년 K-SDGs 논의결과 정리·공유 ▲2020년 K-SDGs 추진계획 발표 및 논의 ▲지역 SDGs 추진방안 논의 등 총 3세션으로 나눠 진행되며, K-SDGs 포럼 기획운영위원회를 비롯해 환경부, 지자체, 지방정부 협의회 등 정부 관계자들이 발표 및 토론자로 나설 예정이다.

한국시민사회SDGs네트워크 측은 “내년 정부의 K-SDGs 수립 및 평가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다양하고 취약그룹의 목소리가 K-SDGs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시민사회에서 많은 분들이 참석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