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변화 영상 채널 '뉴보리' 프로그램 중 '이동네 인생샷' 장면./사진제공=행복나눔재단

세대갈등, 지역격차, 재난?재해, 청년문제, 녹색소비…우리 사회 문제를 들여다보고, 사회변화 아이디어를 구상해 확산하는 동영상 채널이 등장했다.

행복나눔재단은 긍정적인 사회변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영상 채널 ‘뉴보리’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뉴보리를 통해 대중들에게 사회변화 가치를 보다 쉽게 이해하도록 알려주고, 일상과 주변에서부터 사회변화를 시도해볼 수 있다는 경험적 문화를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뉴보리는 2개 영상을 먼저 공개했다. 취업을 앞둔 대학생 2명이 상대방의 자기소개서를 첨삭하면서 진로 이슈를 제기하고 위로하는 ‘자술서’, 미디어에서 주목받지 못한 지역을 방문해 해당 지역의 고유성과 가치를 전달하는 ‘이 동네 인생샷’이다. 공개와 동시에 조회수 1000건을 넘기며 댓글로 호평을 받았다.

이외에도 화재, 지진, 폭염, 미세먼지 등 생활 속 피해 상황에 대한 행동 요령을 알리는 ‘완벽한 탈출’, 사회적가치를 지닌 제품을 리뷰하고 쉽게 전달하는 ‘카따옴’, 세대 격차 및 직업 우울을 개선하기 위한 ‘라떼는 말이야’ 등 실험적이고 재미있는 영상을 공개하며 사회변화 문화를 이끌어 갈 예정이다. 

'뉴보리'에서는 지역의 고유성과 가치를 전달하는 '이 동네 인생샷' 등 콘텐츠를 선보인다./사진제공=행복나눔재단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에 신규 영상을 업로드하는 뉴보리는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 만날 수 있다. 사회 문제에 관심 있으며, 영상 콘텐츠를 즐기는 대중이면 누구든 뉴보리를 즐길 수 있다. 오는 29일 구독자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진석 행복나눔재단 SI사업그룹장은 “영상을 즐기는 시대에 자극적 재미를 좇는 트렌드를 넘어 사회적 의식 변화를 일으키는 역할을 뉴보리에서 만들고자 한다”며 “앞으로 뉴보리는 사회변화 영상 채널에서 나아가 영상에서 제기한 사회문제를 대중과 직접 연결하여 변화를 일으키는 참여 프로그램을 기획하며 사회변화 문화를 이끄는 주체적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행복나눔재단은 창의적이고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모델을 개발?확산하는 사회공헌 전문 재단이다. 지난 2006년 설립 이후 긍정적 사회변화를 주도하는 청년 인재를 육성하고, 사회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사업을 개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