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이 미래 기업가치가 우수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강소기업을 선정해 중견기업으로 육성한다. 

신보는 창의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독자적 사업 영역을 개척하고 있는 강소기업 9개를 ‘신보 스타기업’으로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주식회사 세우인코퍼레이션, 21세기, 유진테크놀로지, 영광와이케이엠씨, 실론, 대영합섬, 참고을 해성인터내셔날, 세안정기 등의 이름이 올랐다.

‘신보 스타기업’은 미래 기업가치가 우수하고 경영혁신을 통해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선정해 지속적으로 우대·지원해 중견기업으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신보는 올해 홈페이지 공모와 영업점 추천을 통해 후보기업을 모집하고, 예비심사를 통과한 48개 기업에 대해 현장평가와 본부 심사위원회 심사를 진행했다. 학계, 금융계, 유관기관 등 대내외 전문가가 포함된 선정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통해 기업의 비전과 지속성장 가능성 등이 우수한 9개 기업을 신보 스타기업으로 선정했다.

올해 신보 스타기업에는 ▲모바일 디스플레이 OLED 증착용 메탈 마스크 제조업체 ㈜세우인코퍼레이션 ▲초정밀 절삭·절단공구 및 반도체·자동차부품용 금형 제조업체 ㈜21세기 ▲2차전지 생산용 정밀금형 및 자동화장비, 기계부품 제조업체 ㈜유진테크놀로지 등 독자적 사업영역을 개척해 우수한 성과를 내는 강소기업들이 선정됐다.

신보는 2011년부터 올해까지 총 129개 기업을 신보스타기업으로 선정했다. 이들 기업에 대해 고정보증료율(0.5%) 적용, 유동화회사보증 회사채 발행금리 우대, 매출채권보험료 할인(20%), 맞춤형 특화컨설팅 지원 등 금융·비금융 지원을 통해 글로벌 중견기업으로의 성장을 이끈다는 설명이다.

2014년 신보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기능성 실리콘 소재 제조업체 ㈜한국바이오젠이 올해 8월 코스닥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는 등 스타기업 중 7개 기업이 상장되는 성과를 보였다.

신보 관계자는 “신보 스타기업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국가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며 “글로벌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금융지원 뿐만 아니라 경영컨설팅, 기업연수 등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