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일상과 내일에 사회적경제 더 가까워지도록"
"청소년 일상과 내일에 사회적경제 더 가까워지도록"
  • 이로운넷=라현윤 기자
  • 승인 2019.11.05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청소년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향상 목적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업무협약
5일 업무협약 후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김인선 원장(오른쪽)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광호 이사장.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김인선)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과 5일(화) 11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사회적경제 저변 확대와 이를 통한 청소년들의 균형있는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연대와 협력, 공감과 소통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체감할 수 있는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 해나가기로 하고, 청소년 지도사 대상 사회적경제 교육 과정 운영 등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함께 추진해나가기로 했다. 

특히 사회적경제기업들에게 청소년 자원봉사 및 체험활동을 연계함으로써 사회적경제에 대한 청소년의 관심과 공감대를 높이고,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청소년들이 우리 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사회적기업가로서의 자질과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김인선 진흥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우리 사회의 희망인 청소년의 일상과 내일에 사회적경제가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양 기관의 적극적인 협력 사업을 통해 더 많은 청소년들이 사회혁신가의 꿈을 품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토양을 다져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