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자들과 후원 기업들이 원하고 신뢰하는 제안서는 어떤 모습이고, 무엇이 담겨야 할까? 모금 고수들은 무슨 생각을 하고, 어떻게 기부자를 찾고, 무슨 말로 그 많은 돈을 모금할까?’

위와 같은 궁금증에 목말라 있을 제주지역에 후원이 필요한 모든 비영리, 사회복지, 학교, 병원, 사회적 경제, 행정 조직들의 모금 담당자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 사람꽃마을카페에서 오는 11월 6일 저녁 7시 초청강연회를 연다.

강사는 '성공하는 모금 제안의 기술'의 저자인 김재춘 가치혼합경영연구소장으로 김 소장은 인간과 삶의 실상에 관심이 많은 공익활동가다.

그는 중학교 때부터 ‘부모님께 용돈 받아내기 요령’을 친구들에게 알려주기 시작하며 일찌감치 ‘돈 받아내는 일’과 ‘남 가르치는 일’에 눈을 떴다고 한다. 비영리, 사회복지, 사회적 경제, 종교, 행정 영역을 두루 돌아다니며 모금 컨설팅과 교육을 진행하며, 상호간 협력으로 공익성과를 창출하는 기법을 연구하고 실험 중이다. 강연회에서는 김 소장의 실무경험을 토대로 한, 생생한 현장 모금 사례를 들며 이론이 아닌 실전에 쓰일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줄 예정이다.

이번 강연회는 전액 무료로 지원되며,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 접수 및 자세한 내용은 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