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진출 도전할 사회적경제 조직 찾아요” 내달 27일까지
“해외진출 도전할 사회적경제 조직 찾아요” 내달 27일까지
  • 이로운넷=양승희 기자
  • 승인 2019.10.29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일하는재단-인천국제공항공사 ‘해외판로 개척지원 사업’ 시작
설립 3년 이상 자격, 항공 관련‧비수도권 기업 우대해 최대 1억 지원
‘해외판로 개척지원 사업’에 참여할 사회적경제 조직을 찾는다./사진제공=함께일하는재단
‘해외판로 개척지원 사업’에 참여할 사회적경제 조직을 찾는다./사진제공=함께일하는재단

해외시장 진출 경험 및 정보가 부족한 사회적경제 조직을 위해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지원에 나선다.

함께일하는재단은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해외판로 개척지원 사업’에 참여할 사회적경제 조직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해외판로 개척지원 사업은 사회적경제 조직 육성 및 국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목표하는 ‘2019 인천공항과 가치가세’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수출 활성화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사회적가치를 확장시킬 수 있도록 사업개발비 및 자원연계를 지원할 계획이다.

해외판로 개척지원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회적경제 조직은 오는 11월 27일 자정까지 모집 홈페이지(http://iiacsocial.c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해외진출을 희망하거나 사업을 진행 중인 법인 설립 3년 이상의 사회적경제 조직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항공 산업 관련업이거나 비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제외) 기업을 우대해 선발할 계획이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사회적 경제조직은 ▲사업개발비 최대 1억원 ▲사전진단을 통한 맞춤형 경영컨설팅 ▲해외 온·오프라인 입점 연계 ▲해외 사회적경제 파트너기관, 현지 바이어, 수출 전문가 네트워킹 등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함께일하는재단은 지난해부터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함께 국내 사회적 경제조직 역량강화를 위한 해외연수 및 현지 사회공헌 활동을 지원하는 ‘같이가요, 인천국제공항공사 가치(Value)여행’ 사업을 수행 중이다. 지난 11일 우수 사회적경 제조직을 육성하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사회적 경제조직 육성을 위한 업무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