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를 품다, 사람이 좋다”를 주제로 하는 2019 제주사회적경제 한마당 축제가 오는 26일(토) 제주 산지천 탐라문화광장 일대에서 열린다.

'가치를 품다, 사람이 좋다'

2019 제주사회적경제 한마당 축제가 오는 26일(토) 제주 산지천 탐라문화광장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한마당 축제는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사회적경제위원회가 주최하고 제주사회적경제연대회의가 주관한다. 제주 사회적경제의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지역 주민에게 알리고, 사회적경제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한마당 축제에서는 기념식과 유공자 표창을 비롯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오후 1시부터 시작되는 기념식에서는 각계인사의 축사 및 개회사, 사회적경제 유공자 표창 등을 진행한다. 부대 행사로는 사회적경제기업의 특색 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오픈마이크’, 사회적경제를 새롭게 알아가는 ‘사회적경제 O·X퀴즈’, 협동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 협동올림픽’등이 이어진다. 지역 뮤지션들의 공연과 더불어 ‘제돌이 키즈존’ 등도 운영할 예정이다.

40여 개소의 다채로운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하여 다양한 만들기 체험과 먹거리 시음·시식, 서비스 상품홍보 등과 더불어 사회적경제기업 설립, 운영 상담 등도 마련한다.

또한, 광장 곳곳에는 색다른 방식으로 사회적경제 제품을 살펴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 전시’와 책과 영상을 통해 사회적경제를 접할 수 있는 ‘소셜문화쉼터’를 준비한다. ‘스피드빙고 만들기’, ‘캐치마인드’, ‘사회적경제 뒤집기한판’ 등 다양한 주민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날 한마당 축제과 더불어 제주도시재생지원센터와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협업사업인 ‘앙앙작작 복삭복삭 원도심보물찾기’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