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강정에 가보셨나요?

해군기지 찬성이냐 반대로 한 동네 사람들끼리 편이 갈린 마을.?내집 앞마당처럼 드나들던 바다에 펜스가 세워져 시야를 가리고?구럼비 바위 쾅쾅 깨부셔지는 소리가 진동합니다.농사를 짓고 물질을 하며 하루하루 살던 주민들은 시위와 투쟁 때문에 일손을 놓았습니다.

남방큰돌고래를 구해주세요!

남방큰돌고래는 국제적으로 보호를 받는 멸종위기 동물입니다.?한국에서는 제주 연안에만 100여 마리가 살고 있다고 해요.?따라서 강정에 해군기지를 건설하는 일은 남방큰돌고래의 서식지를 없애는 일이기도 합니다.

군함이 드나드는 바다에서 남방큰돌고래가 지금처럼 유유히 헤엄칠 수 있을까요??돌고래가 살 수 없는 바닷가에서 사람들은 평화롭고 행복할 수 있을까요?

강정에 평화를

제주도 강정마을에서는 해군기지 건설을 반대하는마을 주민들과 활동가들의 투쟁이 몇해째 이어지고 있어요. 제주도가 군사작전의 요충지가 되기보다는 생명과 평화의 섬으로 남기를 바라는 간절한 마음 때문이지요.?우리가 바라는 평화는 모르긴 몰라도 군함과 해군이 지켜주는 평화는 아닐 겁니다.

강정 앞바다에선 돌고래가 즐겁게 헤엄치고 구럼비 바위에선 붉은발말똥게가 열심히 기어다니는 풍경이 우리가 바라는 강정마을, 우리가 바라는 평화에 가깝지 않을까요?

남방큰돌고래 인형이 전해주는 생명과 평화

여성환경연대는 남방큰돌고래 인형 키트를 제작해서 위기에 놓인 강정을 지키는 캠페인을?진행하려고 해요.?사실 이웃나라 일본 오키나와에서는 미군기지 건설로 멸종위기에 놓인 듀공을 살리기 위해?듀공 인형, 듀공 손수건 등을 제작해서 성공적인 캠페인을 진행한 사례가 있어요.

키트 제작을 위한 모금액 목표는 500만원!?돌고래인형 키트 3500개를 만들 수 있는 종잣돈입니다.?3500명의 아이들과 함께 생명과 평화의 소중함을 조곤조곤 이야기하면서 돌고래 인형을 만들 수 있다면,?3500명이 대한민국 곳곳에서 돌고래와 말똥게의 안녕을 바라며 강정을 응원해준다면 얼마나 좋을까요??귀여운 인형을 만들며 느낄 수 있는 재미는 덤! 생명과 평화의 바람에 함께해 주세요!

수익금은 이렇게


키트 판매로 모은 수익금은 강정마을회에 전액 기부되어 강정 해군기지 반대 운동을 벌이고 있는 활동가들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입니다. 현재 강정에는 지지 방문, 단기 활동에 함께해주시는 분들을 제외한 6개월 이상 장기 활동가들만 25여명이 있습니다. 매일매일 크고 작은 몸싸움과 불법 연행이 끊이지 않는 이곳에서 활동가들은 강정의 목소리를 빠르고 정확하게 알리고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데 고군분투하고 있어요.

활동가들의 이동, 현장 기록, 방문자들을 위한 프로그램 진행, 통신, 의료에 지원이 절실합니다.?

모금에 참여해주시는 분들께 드려요!
5천원 : 감사합니다! ^-^
1만원 : 구럼비 바위를 탁본한 홍보람 작가가 특별 제작한 구럼비 엽서
2만원 : 남방큰돌고래 만들기 키트
5만원 : 구럼비엽서, 남방큰돌고래 만들기키트, 여성환경연대에서 만든 밀랍초 세트
10만원 : 구럼비엽서, 남방큰돌고래 만들기키트, 여성환경연대에서 만든 밀랍초세트,?천연화장품.
50만원 : 구럼비엽서, 남방큰돌고래 만들기키트, 여성환경연대에서 만든 밀랍초 세트,?천연화장품, 여성환경연대 소식지에 특별 감사 메시지

후원할 수 있는 방법

후원계좌: (외환) 630-006211-917 예금주: (사)여성환경연대

문의 : 02-722-7944 대안생활팀 치자 (김양희)

퍼온글 출처 : 여성환경연대


[alert style="white"]
여성환경연대는? 여성환경연대는 1999년 설립된 환경단체입니다. 환경이 여성과 어린이와 같은 건강 약자의 건강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는 관점에서 생활 속 유해화학물질 추방 운동, 굿바이 아토피, 안전한 화장품 캠페인 등을 벌이고 있어요. 또 24시간 속도사회가 빚어내는 환경파괴, 건강영향을 알리고 삶의 속도를 자연의 속도에 맞추는 슬로라이프 운동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캠페인으로는 캔들나이트, with a cup, 도시텃밭 만들기 캠페인 등이 있어요. 현재 1,200명 가량의 회원들이 함께 하고 있고 서울과 대구에 있는 3개 지부에서 풀뿌리 여성환경운동에도 힘을 쏟고 있습니다.
여성환경연대 홈페이지/전화: 02-722-7944 [/alert]

관련글:
[이로운 생활 캠페인]한반도보다 큰 쓰레기 수프를 드시겠어요?바다를 지키는 10가지 행동황제 펭귄들이 황제 섬을 떠나게 된 사연 ?4대강, 구럼비, 바다새… 우리가 잃어버리는 것들개굴개굴, 소리가 안들린다면?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