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박람회’ 개최
서울시교육청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박람회’ 개최
  • 이로운넷=박미리 기자
  • 승인 2019.10.15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오후1시40분부터 강서양천교육지원청 대강당 및 주차장에서 진행
사회적경제기업 이해 확대 및 우수사례 중심 연수 진행
서울시교육청 산하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이 15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 대강당 및 주차장에서 ‘2019년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박람회’를 개최한다./이미지제공=서울시교육청
서울시교육청 산하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이 15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 대강당 및 주차장에서 ‘2019년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박람회’를 개최한다./이미지제공=서울시교육청

서울시교육청이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해 팔을 걷어부쳤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금순)은 15일 오후 1시 40분부터 강서양천교육지원청 대강당 및 주차장에서 ‘2019년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사회적배려대상자 및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적 책임 이행으로 지역경제활성화와 어울림 교육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지원청이 사회적경제기업 등 우선구매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상품을 홍보 및 판매업체와 구매희망기관을 서로 연결시켜주는 ‘우선구매 매니저제도’ 실행을 위해 시행되는 행사다.

우선구매 매니저제도는 교육지원청이 사회적경제기업 등 우선구매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업체와 구매희망기관을 서로 연결시켜주는 제도다.

이번 박람회에는 강서구사회적경제생태계 조성사업단과 양천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와 협력해 강서구·양천구 관내 사회적기업,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자활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및 삼척시 농촌교육농장 등 총36개 업체가 참여한다.

박람회는 총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는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이해를 돕는 동영상 시청과 자치구의 우수 사례 중심의 연수를 진행하고, 2부는 박람회장에서 방과후교육, 진로체험, 현장체험학습 등 교육프로그램 15개 상담부스와 학교시설 및 위생관리 등 행정·시설분야 21개 상담부스를 운영해 학교에서 필요로 하고 구매가능성이 높은 품목으로 구성한다.

이 외에 모스화분·드론 체험 등 19개 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박람회 종료 후 참여자에게 상품 응모권을 추첨 등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심금순 강서양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통해 사회적가치에 대한 학교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관심을 이끌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제고와 공공구매가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며 “사회적경제 및 배려기업 제품 구매정책으로 어울림 교육행정을 넘어 마을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더욱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