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이사장 이경숙)은 15일부터 11월 11일까지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의 케이스 스터디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Asan Entrepreneurship Review, AER)’ 집필진을 모집한다.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는 아산나눔재단이 발간하는 교육용 사례집으로, 우리나라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의 실제 고민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사례집에 담긴 기업의 성장과정을 면밀히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토론을 진행해 창업가의 의사결정 과정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집필진은 국내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을 포함, 창업생태계 이슈와 트렌드를 둘러싼 사례를 직접 다루고 작성하게 되며, 사례를 바탕으로 한 교육용 가이드 집필에도 참여한다. 모집대상은 경영학적 지식과 창업생태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글 콘텐츠 제작 경험이 있는 자이며, 기업 대표 및 관계자 대상 인터뷰 경험,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역량도 함께 요구된다. 석사 학위 이상 소지자나 기업 사례를 집필한 경험이 있는 자는 우대한다.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된 집필진에게는 사례당 5백만 원과 함께 자료 조사 및 인터뷰 등에 사용되는 실비 1백만 원이 별도로 지급될 예정이다. 이들은 아산나눔재단의 고정 집필진으로 활동하며 아산나눔재단과 지속적으로 함께 사례를 개발 및 발간하게 된다. 

한편, 아산나눔재단은 2015년 8월부터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를 통해 현재까지 ‘카카오’, ‘네이버’, ‘엔씨소프트’ 등을 포함해 41개의 사례집을 발간했다. 사례집은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 공식 홈페이지(www.asan-aer.org)에서 무료로 받아볼 수 있으며, 집필진 모집과 관련해 더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아랑 아산나눔재단 기업가정신 교육팀장은 “이번 집필진 모집은 창업생태계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가진 전문 집필진을 선발함으로써 콘텐츠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함”이라며, “아산나눔재단은 금번 선발되는 전문 집필진과 지속적으로 협업해 기업가정신 확산에 더욱 힘을 싣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