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이 ‘청소년 인권·청렴교육 및 진로탐색 현장학습’ 행사를 개최했다./사진제공=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 이하 신보)이 대구지역 청소년들에게 진로교육과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인권과 청렴에 대한 인식을 함양시키는 기회를 제공했다.

신보는 지난 10일 대구 동구지역 10개 중학교 재학생 350여명을 대상으로 대구 신용보증기금 본점에서 ‘청소년 인권·청렴교육 및 진로탐색 현장학습’ 행사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큰별쌤’으로 유명한 최태성 강사가 ‘도전하는 젊음, 꿈꾸는 청춘’이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의 장래를 위한 진로특강을 진행했다.

또 학생입장에서 생명존중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내는 극단 ‘온누리’의 ‘나비의 꿈’ 뮤지컬을 통해 자신에 대한 소중함과 삶의 주체자로서 자신의 인생을 찾아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다.

이 외에도 대구혁신도시에 있는 공공기관에 대해 소개하는 등 평소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채롭고 유익한 자리를 마련해 참가학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신대식 신용보증기금 감사는 “신보는 앞으로도 지역청소년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고, ‘지역사회 상생·협력’이라는 사회적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계속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