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암 SK스토아 대표(오른쪽)와 이병훈 광주광역시 부시장이 8일 오후 ‘광주광역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SK스토아

SK스토아가 광주?전북의 사회적경제 기업의 홈쇼핑 진출을 지원해 활성화에 나선다.

SK스토아는 광주광역시와 ‘광주광역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양측은 광주광역시 내 사회적경제 기업의 생산품 경쟁력 강화와 판로 확대를 약속했다.

광주광역시는 일자리정책관실과 지역 내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판로 확대를 할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맡는다. SK스토아는 제품 품질 및 가격 경쟁력을 보유한 전북?광주 지역의 사회적경제 기업의 홈쇼핑 방송 진출을 지원한다.

SK스토아는 품평회를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을 선발하고 제품 컨설팅을 통해 상품 기획부터 판매까지 다각적 지원에 나선다. 경쟁력 있는 스타 상품을 발굴하고 고객들이 해당 제품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는 채널을 제공해 향토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이병훈 광주광역시 부시장은 “다양한 홍보 판매 채널을 보유한 SK스토아와 상호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광주광역시 사회적경제 기업들에게 새로운 판로기회 제공에 적극 동참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윤석암 SK스토아 대표는 “광주광역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함을 널리 알리고, 사회적경제를 중심으로 공동체 소비, 착한소비가 확산되고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향후에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위하여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