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019 인서울마켓

“가치소비, 여기서 다하자”

시원한 한강 바람이 불어오는 해질녘, 그러잖아도 좋은 한강 뚝섬유원지가 가치소비와 공연으로 더욱 풍성해진다는데요.

홀로 사는 어르신들을 돕는 ‘떡찌니’의 분식으로 배 채우고, 걸은 수만큼 마일리지 적립해 장애인 보조기구 구입비에 보태는 ‘빅워크’로 소화시키는 저녁!

이외에도 500여개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셜벤처기업이 참여하는 사회적경제 장터 ‘2019 인서울마켓’에서 한가로운 나의 가을 저녁을 풀코스로 채워보는 건 어떨까요?

 

2. 서울와우북페스티벌

책과 동시대에 ‘깊게, 느리게, 풍부하게’ 사색하는 시간

독립서점 열풍이 보여주듯, 많은 사람들이 책이 주는 여유롭고 풍성한 시간을 찾고 있는 요즘입니다.

사회적기업 ‘와우책문화예술센터’가 여는 15번째 책 축제! 30여 개가 넘는 강연, 포럼,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독서에 깊이를 더하는 시간을 마련했다고 합니다.

함께 진행되는 거리도서전, 어린이 야외서재놀이터 등은 가족단위의 방문객에게도 즐거운 시간 제공할 예정입니다!

 

3. 서울거리예술축제

관람중심의 보는 축제가 아닌, 참여로 이뤄지는 시민축제

덕수궁길, 무교로, 서울광장, 청계광장 등. 시민들이 ‘애정하는’ 서울의 거리와 광장에 예술의 활기가 더해진다!

우리 사회의 메시지를 전하는 공연 팀, 세계 각국에서 초청된 팀들이 일상의 공간을 채웁니다. 그렇게 ‘서울거리예술축제’에선 일상과 예술의 경계가 흐려집니다.

홈페이지에서 관심가는 공연을 하나하나 선택해 나만의 시간표를 만들 수도 있다는데요. 야외에서 시간을 한없이 보내도 좋은 가을, 나만의 관람시간표를 들고 서울 시내 곳곳을 누비는 건 어떨까요?

 

4. 제 100회 전국체육대회

100회를 맞아 경기·문화행사 다채로운 전국체육대회

우리나라 체육사의 한 획을 그을 제 100회 전국체육대회가 서울에서 개최됩니다.

100회라는 의미있는 순서인 만큼 다양한 경기와 함께 많은 문화행사 등의 즐길거리가 있을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스포츠 경기의 꽃인 성화행사도 있고, 개·폐회식의 화려한 퍼포먼스까지!

경기일정, 개·폐회식 티켓 예매 일정을 잘 알아보고 100회 전국체전을 취향껏 즐겨봐요~

 

 

5. 메이커페어 서울 2019

세계 45개국 메이커들의 축제

캘리포니아에서 2006년 처음 시작된 메이커들의 축제!

메이커페어는 메이커들이 모여서 직접 만든 것을 보여주고 설명하는, 메이커들의 축제입니다. 지금은 무려 전 세계45개국에서 1년에 220회 이상 진행되는 글로벌 축제라고 하는데요!

서울에선 2012년 국내 최초의 메이커 행사로 처음 메이커 운동을 대중에게 소개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금은 무려 1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한 핫플!

요즘 ‘핫한’ 3D프린팅, 드론부터 환경을 생각하는 업사이클링까지, 금손 메이커들의 독창적인 생각을 엿보고 직접 메이커도 되어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6. 2019 서울국제작가축제

“또 하나의 아름다운 거울이 되어 주십시오”

우리는 서로를 비추어보며 자신을 확인합니다. 우리는 서로를 비추는 거울입니다.

문학도 그렇습니다. 문학은 세계를 반영하는 거울입니다.

서울국제작가축제는 국제문화교류의 기회를 마련하고 세계문학으로서 한국문학을 향유할 기회를 독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한국문학번역원이 주최하는 국제 문학축제입니다.

올해는 ‘우리를 비추는 천 개의 거울’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데요, 국내외 작가 30인과 독자가 함께 만드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있다고 합니다. 문학이라는 거울 속에서 “또 하나의 아름다운 거울이 되어 줄”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고 하네요!
 

서울 곳곳에 마련된 시민들의 축제와 함께! 색색의 단풍처럼 내 색깔대로 놀아봐요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