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가 사회적경제 대학원 과정인 '사회적경제 협동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사진=이화여대 사회적경제 협동과정

이화여대가 사회적경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사회적경제 협동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사회적경제 협동과정은 이화여대에서 2017학년도 2학기부터 시행된 석·박사과정이다. 학교는 협동과정을 통해 ▲사회현상의 여러 문제를 학문적으로 다루고 ▲분야별 네트워크 연계 ▲창업지원 ▲경력개발센터에서의 취업지원 네트워크 ▲창업과 인턴십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협동과정은 사회적경제 관련 △사회복지학 △경제학과 △경영학과 △사회학과 △소비자학과 △기후·에너지시스템공학과 △건축학과 △디자인학부 △에코크리에이티브 협동과정 △행정학과 △북한학과 △법학전문대학원 △의학전문대학원 △특수교육학과 등 14개 전공과 기업가센터 교과목으로 구성된다. SK 행복나눔재단에서 장학금을 기탁했으며, 학기별로 장학생을 선별해 지원한다.

입학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이며, 모집 단위는 석사학위과정, 박사학위과정, 석·박사통합과정이다. 서류·면접 전형 등을 거쳐 이화여대 입학처 홈페이지에 11월 29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이화여대 사회적경제협동과정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또한, 1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이화여대 ECC 다목적홀에서 진행되는 대학원 전공박람회 '대학원 FAIR'에 참가하면 전공에 대해 교수와 대면 상담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