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사회적기업 제품구매에 힘 보탠다
전북교육청, 사회적기업 제품구매에 힘 보탠다
  • 이로운넷=박미리 기자
  • 승인 2019.10.02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오후1시30분부터 교육청 2층 강당서 공공구매 전시 상담회 열어
전북도 내 중소기업제품 공공부문 판로 촉진 지원해 기업성장·지역경제 활성화 목표
전라북도교육청사 외부./ 사진제공=전북교육청
전라북도교육청사 외부./ 사진제공=전북교육청

전라북도교육청이 전북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적가치 증진에 적극 나선다. 전북교육청은 전북도청, 전북경제통상진흥원과 공동으로 2일 오후 1시 30분부터 전북도교육청 2층 강당에서 사회적기업 제품(중소기업 제품)의 공공구매 전시·상담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전북도 내 사회적기업 및 중소기업 등 50여개 기업이 참여하며 △우수제품 전시 △1:1 구매 상담 △기업 홍보 등을 진행한다. 전북교육청 복도에 제품을 전시해 제품 종류와 품질 정보 확인, 기업제품 홍보 영상을 상영해 보다 상세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게 했다.

전북교육청 관계자는 “중소기업제품의 공공부문 판로 촉진을 지원함으로써 기업 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도교육청은 물론 각급 학교와 직속기관, 교육지원청에서는 중소기업제품 우선구매실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전북교육청은 해마다 사회적기업 제품 3% 이상 구매를 권장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총 212억원, 구매비율 6.59%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가운데 가장 높은 구매실적을 나타냈다. 올해도 상반기 기준 2.25%의 구매실적을 보이면서 권장 목표인 3%를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전북교육청은 ‘사회적기업 제품 우선구매 계획’을 마련, 각급 기관 및 학교에 안내하고 적극적 참여를 권장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